오프로드에서도 편안한 ‘대물’ 렉서스 LX 700h 한국 등판

렉서스의 플레그십 SUV인 ‘LX 700h’가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렉서스코리아는 17일 ‘디 올 뉴 LX 700h(THE ALL-NEW LX 700h)’를 공식 출시했다. ‘디 올 뉴 LX 700h’는 1996년 렉서스 최초의 SUV로 출시된 이후 뛰어난 오프로드 및 온로드 성능과 렉서스다운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결합한 모델로 자리 잡았다. 이번에 선보이는 4세대 모델은 기존 LX의 ‘신뢰성’, ‘내구성’,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계승하면서도, 새롭게 개발된 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개량된 GA-F 플랫폼을 도입해 한층 더 정교한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실현했다.

새로운 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

‘디 올 뉴 LX 700h’는 새로운 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개발했다. 3.5L V6 트윈 터보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 사이에 클러치가 포함된 모터 제너레이터(MG)를 배치해 엔진과 모터의 강력한 출력과 토크를 효과적으로 노면에 전달하며, 주행 상황에 따라 엔진 단독 또는 모터 단독

주행을 최적 제어한다.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차에는 탑재되지 않는 발전기(얼터네이터)와 스타터를 기본 장착해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정지하더라도 엔진만으로 비상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엔진 차량과 동등한 도하 성능(700mm)을 확보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에 새로운 방수 구조를 적용하는 등, 극한 환경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구현했다.

LX는 전통적으로 ‘보디 온 프레임(Body-on-Frame)’ 구조에 2,850mm의 휠베이스를 확보했다. GA-F 플랫폼은 저중심화, 경량화, 차체 강성 향상 등 차량의 기본 성능을 한층 강화했다.

엔진 모델과 동일한 최저 지상고를 유지하고, 스페어 타이어의 위치를 조정하여 출발각을 유지하면서도 오프로드 성능과 정비 편의성을 균형 있게 개선했다. 또한, 12V 보조 배터리는 차량 후방으로 이동시켰다.

‘디 올 뉴 LX 700h’의 ‘전자제어 가변 서스펜션(AVS, Adaptive Variable Suspension)’은 액추에이터의 밸브 구조를 새롭게 설계해 거친 노면에서도 감쇠력을 부드럽게 조절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최상의 주행 성능과 보다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디 올 뉴 LX 700h’에는 극한의 오프로드 주행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이 적용되었다. ‘디퍼렌셜 락’ 기능을 통해 험로에서도 최적의 구동력을 확보하고, ‘트랜스퍼 레인지 셀렉트’를 통해 로/하이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로우 레인지에서는 정지할 때 불필요한 움직임을 최소화함으로써 안정적인 승차감을 확보했다.

‘멀티 터레인 셀렉트(Multi Terrain Select, MTS)’는 다양한 지형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6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능동형 차고 조절 서스펜션(Active Height Control Suspension, AHC)’은 주행 환경에 따라 높이를 자동 또는 수동으로 조절하여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향상시킨다. AHC는 유압 방식으로 작동해 내구성이 우수하고 반응 속도가 빠르다.

‘크롤 컨트롤’ 기능은 오프로드나 미끄러운 노면에서 극저속 주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내리막 주행 제어장치(Downhill Assist Control, DAC)’는 내리막길에서 각 바퀴의 브레이크 유압을 자동 조절해 일정한 속도로 안전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다.

렉서스의 ‘품격’을 담은 실내외 디자인

전면부는 대형 프레임리스 스핀들 그릴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LX에 최적화된 새로운 스핀들 그릴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플로팅 바’ 구조를 적용했다. 측면은 전면에서 후면까지 이어지는 두껍고 수평적인 보디 라인과 루프에서 뒷유리로 좁아지는 쿼터 필러 디자인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렉서스 SUV 패밀리 룩을 계승한 일자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했다.

인테리어는 직선적인 수평 디자인을 유지하여 넓은 개방감을 강조했다. ‘타즈나(Tazuna)’ 콘셉트를 적용한 실내는 뛰어난 시인성과 직관적인 조작으로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돕는다.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2단 구조로, 상부는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하부는 운전자를 감싸는 형태로 설계해 세련되면서도 안전한 공간감을 연출했다.

시트는 세미아닐린 가죽을 사용해 탑승자의 피로도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1열에는 키에 관계없이 편안한 느낌을 주는 헤드레스트를 적용하고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리프레시 시트’ 옵션을 적용했다.

4인승 VIP 그레이드는 최고급 라운지의 럭셔리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독립된 2열 시트는 대형 헤드레스트와 리프레시 시트 기능을 갖춰 장거리 이동 시에도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뒷좌석 우측에는 오토만 시트를 적용해 리클라이닝 시, 신체의 특정 부위에 전해지는 압력 없이 사람의 몸이 자유로워지는 ‘무중력 자세(Gravity-free)’를 구현한다.

첨단 안전사양과 특별한 기타 편의 사양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렉서스 커넥트’ 그리고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가 전 트림에 기본 제공된다. 360도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는 25개 스피커를 탑재한 마크 레빈슨 사운드 시스템도 기본 장착됐다.

극한의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오버트레일’

‘디 올 뉴 LX 700h’의 5인승 모델인 오버트레일 그레이드는 전용 블랙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해 강렬하고 터프한 외관을 완성했다.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미러, 휠 하우스, 휠, 루프레일 등에 블랙 도장을 적용해 견고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강조했으며, 전용 익스테리어 컬러인 ‘문 데저트(MOON DESERT)’와 전용 인테리어 컬러인 ‘모노리스(MONOLITH)’를 제공하여 차별화된 감각을 선사한다.

오버트레일 그레이드는 더욱 강력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위해 특화된 기능을 갖추고 있다. 기존 3개 트림에 공통으로 적용된 ‘센터 디퍼렌셜 락’에 더해, ‘프론트 및 리어 디퍼렌셜 락’이 추가되어 오프로드에서도 최적의 구동력을 제공한다. 여기에 18인치 6스포크 휠을 장착해 터프한 디자인과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완성했다.

렉서스다운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렉서스코리아는 렉서스만의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오버트레일 프로젝트’를 새롭게 시작한다. 이 프로젝트는 사람, 자연, 모빌리티의 공생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아웃도어 경험을 제공하며, ‘디 올 뉴 LX 700h’를 비롯한 전 SUV 라인업과 함께 도심 속 피크닉부터 오프로드, 캠핑까지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해 도입된 ‘어메이징 멤버스’ 프로그램을 통해 렉서스 고객을 위한 맞춤형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브랜드, 서비스,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며, 렉서스 오너만을 위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렉서스 최초의 SUV인 LX는 오랜 기간 전 세계 고객들에게 사랑받아온 모델로, 견고한 오프로드 성능과 럭셔리한 주행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왔다”며, “장인정신이 깃든 신뢰성과 내구성 그리고 온로드는 물론 강력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까지 갖춘 ‘디 올 뉴 LX 700h’의 진정한 가치를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렉서스 ‘디 올 뉴 LX 700h’의 권장소비자가격은 ▲4인승 VIP 1억 9,457만원 ▲5인승 오버트레일 1억 6,587만원 ▲7인승 럭셔리 1억 6,797만원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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