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리티, 모빌리티 데이터 공간 분석 기술 결합 기업간 거래 데이터 판매 본격 확장

티맵모빌리티가 모빌리티 데이터와 공간 분석 기술을 결합해 기업간거래(B2B) 데이터 판매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티맵모빌리티는 공간 데이터 전문 기업 SPH와 ‘모빌리티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SPH는 상권 분석, 입지 분석, 부동산 시장 분석 등 다양한 분야의 공간 분석 역량을 보유한 기업으로, 국내외 300여 개 이상의 대기업 및 공공기관과의 협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유일 구글맵스플랫폼 프리미어 파트너사이자 위성 전문기업 막사(Maxar)의 공식 리셀러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티맵이 축적한 방대한 모빌리티 데이터와 SPH의 공간 데이터 분석 역량을 결합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모빌리티 데이터의 활용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SPH의 기존 영업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티맵모빌리티의 지도, POI 데이터 및 경로안내 등의 API 상품 판매를 강화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상권 분석, 입지 선정, 스마트 시티 솔루션 등 공공 및 민간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금융·리테일·부동산 등 이종 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상품들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박서하 티맵모빌리티 D&I(Data&Innovation) 담당은 “이번 협력은 모빌리티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티맵모빌리티의 압도적인 이동 데이터와 SPH의 공간 분석 역량을 결합해 모빌리티 데이터 활용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소광진 SPH 대표는 “티맵모빌리티와 SPH의 파트너십은 양사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공간 정보 분석의 전문성을 통해 기업들에게 정교한 입지 분석과 고객 인사이트 등을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티맵모빌리티의 이동 데이터 및 SPH의 공간 정보 컨설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티맵모빌리티 홈페이지 또는 SPH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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