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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포르쉐 SSCL의 차별화된 행보

‘국내 최초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은 아시아에서 4번째 전 세계 8번째의 스튜디오로 2019년에 오픈했다.’ 사진=SSCL

국내 최초라는 타이틀은 단순히 시장에 빠르게 진출했다는 것 이상으로 깊은 역사를 갖추고 있음을 의미한다.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에서 비롯된 내공을 갖춘 포르쉐 공식 딜러 SSCL은 국내 포르쉐 시장에서 국내 최초의 포르쉐 공식 딜러사라는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SSCL은 지난 2005년부터 포르쉐의 한국에서의 첫걸음을 함께하며 포르쉐 브랜드의 가치를 성공적으로 한국 시장에 안착시켰다. 지난 19년간 독보적인 고객 서비스 품질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며 고객과 함께 성장해왔으며, 이제는 ‘국내 최초’라는 타이틀을 넘어 ‘국내 최고’의 위치에서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 있다. 그동안 SSCL이 걸어온 특별한 여정을 살펴보며, 과거와 현재, 그리고 다가올 미래를 소개한다.

지난 2005년, SSCL은 한국에서 포르쉐를 공식적으로 처음 선보이며 국내 최초의 포르쉐 공식 딜러사로 시작됐다. SSCL은 국내 최초라는 위상과 영향력을 바탕으로 세일즈 네트워크 강화에 집중한 결과 2024년 12월 기준 포르쉐 딜러사로서는 국내 최대 규모인 9개의 전시장, 6개의 서비스 센터, 그리고 포르쉐 인증 중고차 센터를 운영하며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SCL의 철학은 단순히 차량 판매에 그치지 않는다. 포르쉐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포르쉐 오너들에게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하고 있다. 이러한 19년의 노력의 결과, SSCL은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신뢰받는 딜러사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

SSCL은 국내 최초 포르쉐 전시장인 ‘포르쉐 센터 대치’를 개관했다. 포르쉐 센터 대치는 한국 포르쉐의 첫걸음을 상징하면서도 서울 강남권을 대표하는 수입차 전시장으로 자리잡았다. 지난 2022년에는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해 기존 전시장의 역할을 넘어 포르쉐 브랜드 헤리티지와 라이프스타일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했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글로벌 디자인 콘셉트인 ‘데스티네이션 포르쉐(Destination Porsche)’를 적용하여 야간 조명과 함께 독창적인 외벽 전체 파사드(Entrance Façade)를 선보였다. 고객들에게 시각적인 만족감을 제공할 뿐 아니라, 근처를 지나는 이들에게도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또한, 2019년에 문을 연 국내 최초, 아시아에서 4번째, 전 세계에서 8번째로 설립된 스튜디오 포맷의 전시장인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 또한 SSCL을 대표하는 전시장이다. 자유롭게 움직이는 회전식 LED월과 디지털 앰비언트 스크린을 통해 고객들에게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하는 동시에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고객들이 차량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1층은 브랜드의 기원을 테마로 포르쉐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아우르는 여정을 담아내며, 고객들이 포르쉐 브랜드의 정수를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더불어, 자신만의 포르쉐를 설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문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개인화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고객들 사이에서 포르쉐 차량 수리의 메인 허브로 여겨지는 ‘포르쉐 서비스 센터 분당’에서도 SSCL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포르쉐 종합병원’으로 불리는 포르쉐 서비스 센터 분당은 포르쉐 독일 본사로부터 교육받은 우수한 중정비 · 사고 수리 전문 테크니션 인력을 갖추고 있으며, 전기차가 늘어나는 트렌드에 걸맞게 복잡한 전기차 배터리 셀 분해 정비 작업까지 가능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SSCL이 운영하는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는 단순한 자동차 판매와 관리의 공간을 넘어, 포르쉐의 역사와 철학, 그리고 혁신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포르쉐 브랜드의 가치를 더 넓게 확산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SSCL은 국내 포르쉐 공식 딜러사 중에서는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 CRM(고객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며, 고객 중심 경영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으며, 공식 모바일 앱 ‘Porsche SSCL’을 출시하며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고객 경험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도입해 국내 수입차 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고 있다.

SSCL의 클라우드 기반 CRM 시스템은 고객 정보를 통합 관리하며, 개인화된 맞춤형 서비스와 일관된 애프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 정보 관리부터 서비스 이력 추적까지, 모든 과정에서 투명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더불어, 10월에 출시한 공식 모바일 앱 ‘Porsche SSCL’ 역시 국내 포르쉐 딜러사 최초로 선보인 디지털 플랫폼으로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해당 앱을 하나로 시승 일정 예약, 전국 SSCL 포르쉐 서비스 센터의 정보 확인과 예약, 그리고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 신청까지 진행할 수 있어 유용하다.

내년에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는 SSCL은 새로운 도약을 위해 여러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디지털 기술과 지속 가능한 혁신을 통해 한층 더 발전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으로, 국내 최초 포르쉐 딜러사라는 타이틀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고객과 함께 앞으로의 20년을 함께할 파트너로서 SSCL의 차별화된 행보는 계속될 예정이다.

유종한 SSCL 대표이사는 “SSCL은 2005년 설립된 이래, 고객과의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며, “내년에는 역사적인 창립 20주년을 맞아, 지난 20년간 SSCL에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들이 자부심을 느끼고 일상에서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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