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6 e-트론 전면’ 사진=이상진

“Open the window (창문 열어).” 한 마디에 자동으로 창문이 열린다. “Show me the sky.(하늘을 보여줘)”라고 말하면 파노라마 썬루프가 바로 열린다. 아우디 역사상 가장 똑똑한 모델, 아우디 Q6 e-트론이다. 새해 Q6 e-트론 국내 출시를 앞두고, 27일 고객 대상 사전 프리뷰 행사가 열리는 스타필드 수원 아우디 전시장에서 Q6 e-트론을 만났다.

아우디에게 Q6 e-트론은 아주 중요하다. 소형 전기 SUV인 Q4 e-트론과 대형 전기 SUV인 Q8 e-트론의 간극을 메워주는 리베로여서다. 이로써 아우디는 Q4 e-트론부터 Q8 e-트론까지 모든 라인업을 갖췄다.

Q6 e-트론 정측면’ 사진=이상진

Q6 e-트론은 폭스바겐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PPE (Premium Platform Electric)가 탑재된 첫 번째 모델이다. 높은 보닛과 숄더 라인, 박스형 스타일로 스타필드에 입장하는 고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4,771×1,939×1,648mm의 크기. A필러부터 D필러까지 이어지는 역동적인 루프라인은 아우디만의 섹시함을 드러냈다. 2,899mm의 휠베이스. 머리 위로 주먹 두 개, 운전석 의자가 뒤로 바짝 밀린 상황에서도 무릎 앞으로도 주먹 하나와 손바닥이 들어갈 정도의 여유가 있다. 센터터널은 손가락 한 마디의 높이로 2열 중앙에 앉아도 불편함이 전혀 없다.

‘Q6 e-트론 후측면’ 사진=이상진

트렁크는 기본 526리터의 용량이 제공된다. 이제 온 가족이 Q6 e-트론으로 불편함 없이 여행을 떠날 수 있다.

11.9인치 운전석 계기판과 14.5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이어져 커브드 형태의 디스플레이를 이뤘다. 운전자는 운전에 몰입할 수 있다. 여기에 14.5인치의 동승석 디스플레이가 더해져, 운전자와 동승자는 각자의 디스플레이로 방해없이 각자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아우디 Q6 e-트론 인포테인먼트에는 써드파티앱 체계가 갖춰져 자신이 원하는 어플을 차 내 소프트웨어에 설치할 수 있다.

‘Q6 e-트론은 운전석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이어진 커브드 디스플레이, 동승석 모니터가 적용됐다.’ 사진=이상진

전면의 라이트와 리어 라이트는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시그니처로 바꿀 수 있다. 기존 아우디에서는 헤드라이트가 10가지, 리어 라이트가 6가지의 형태로만 변경할 수 있었지만, Q6 e-트론은 헤드라이트는 61가지 모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리어 라이트는 60가지 모양으로 바꿀 수 있다.

아우디 Q6 e-트론에는 100KWh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돼, WLTP기준 641km, 국내 환경부 인증 기준 468km의 거리를 갈 수 있다. 시스템 최고 출력 285KW (387.5마력)의 강력한 힘을 내뿜는다. 열선이 적용된 앞 뒷좌석 스포츠 시트가 내장됐으며, 앞좌석에는 통풍 기능도 적용됐다. 또한, 적응형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돼, 탑승자는 아우디가 추구하는 프리미엄의 가치를 느끼게 된다.

‘Q6 e-트론은 기본 526리터의 트렁크가 확보돼, 넉넉한 적재 공간을 확보했다.’ 사진=이상진

아우디는 내년 2월 전시장 순회 전시를 이어나갈 계획이며, 상반기에 국내 시장에 공식 상륙할 예정이다.

아우디 Q6 e-트론의 가격은 8,000만 원 대에서 1억 원 대로 정해질 예정이다.

‘Q6 e-트론 스포츠 시트’ 사진=이상진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