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볼보, 컨슈머 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 5년 연속 통합 1위 차지

‘볼보가 컨슈머 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제품은 XC90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해오고 있다. 작년부터는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인 선택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해 비교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운전 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만 5천여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중 1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6,97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품 만족도(TGR)’ 조사에서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804점) 대비 48점이나 높은 852점을 기록하며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단독 1위 및 5년 연속 1위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11개의 평가 항목 중 ▲안전성 ▲외관 디자인 ▲시트 ▲실내 인테리어 ▲AV시스템 ▲첨단기능·장치 ▲비용대비가치의 무려 7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상품성을 과시했다.

여기에 새 차 구입 후 평균 3년이 경과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내구 품질(TGW-d)’ 조사에서도 3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내구 품질’ 항목은 차량 구입 후 평균 3년이 경과한 소비자가 겪은 품질 문제 건수를 측정하는 지표로, 볼보자동차는 고객이 안심하고 오래 탈 수 있는 제품 신뢰성까지 입증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고객 만족을 위해 진정성 있게 노력해 온 덕분에 5년 연속 제품 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자동차를 구매했을 때 보다 높은 만족감을 느끼고, 소유하는 기쁨을 오랫동안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8일 발표된 컨슈머인사이트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서비스 만족도(CSI) 부분에서도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 및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유럽 브랜드 1위에 선정되며 서비스, 판매, 제품 전반에 걸쳐 독보적인 ‘스웨디시 럭셔리’의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