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온시스템은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2조 5,600억 원을 달성하며 분기 최대이자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매출보다 약 5.4% 증가한 수준이다.
2분기 영업이익은 716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9.6% 증가한 수치이며, 3분기 연속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다만,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50% 감소한 이유는 일시적인 요인으로 높았던 전기 실적에 따른 역기저 효과와 글로벌 전기차 판매 둔화가 주요 원인으로 파악된다.
상반기 기준 매출은 4조 9,645억 원으로 반기 매출 총 5조 원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캐즘으로 인해 생산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2024년 연 매출은 약 10조 원 수준으로 전년 대비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온시스템은 고객사들의 미래 전략 변화에 따라 EV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와 내연기관 차량 상품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여 회사의 경쟁 우위를 활용할 계획이다. 전통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는 내연기관 차량용 상품의 볼륨 확대와 함께 하이브리드 차종의 열관리 시스템은 전동 컴프레서 등 전동화 핵심부품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수익성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온시스템 나가수브라모니 라마찬드란 공동대표는 “고객사에서 전략 방향 수정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전기차를 포함한 전동화 전 차종에 대응 가능한 열관리 솔루션 기술력으로 하반기 실적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