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가 ‘모바일 교통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네이버페이 ‘모바일 교통카드’는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능을 활용해 대중교통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태깅하여 네이버페이 머니로 버스·지하철·택시 등 대중교통 요금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교통카드 충전・환불* 수수료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NFC 기능을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최초 사용 시 최신 버전의 네이버페이 앱 결제탭의 ‘QR결제’ 페이지 하단 ‘교통카드’ 영역에서 네이버페이 전용 교통카드를 발급받고, 네이버페이 머니를 충전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충전된 머니는 선입선출 방식으로 차감되는데, 사용하지 않은 채 7일 이내 환불한 충전금액에 대해서는 전액 환불되며, 충전금액을 80% 이상 사용한 경우 나머지 잔액에 대해서 수수료 없이 환불된다.
네이버페이는 5월 31일까지 ‘모바일 교통카드’로 전국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버스·지하철 이용 건 당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원이 적립되며, 한 번이라도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사용 경험이 있거나 이벤트 기간 중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신규 결제자가 될 경우에는 기존 적립 포인트의 2배인 200원이 적립된다. 포인트는 하루에 최대 4회까지 적립 받을 수 있어, 일 최대 800원, 월 최대 1만원까지 적립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앱에서 ‘모바일 교통카드’를 발급받은 후 이용하면 프로모션에 자동으로 참여 되며, 청소년 이용자에게도 동일하게 혜택을 제공한다. 포인트는 네이버페이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 페이지의 탑승내역 내 5월 31일까지의 버스 및 지하철의 ‘승차’와 ‘승하차’ 기록을 기준으로 집계되어, 프로모션 종료 후 6월 17일에 일괄 제공될 예정이다.
본 프로모션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페이 교통카드’를 검색한 후 확인할 수 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