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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신차 가뭄 끝, 단비 시작 ‘세닉 E-TECH’ 한국 신고

‘세닉 E-TECH 전면’ 사진=이상진

르노코리아는 3일 르노 성수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 자사의 전기 SUV ‘세닉 E-TECH’를 공개했다.

세닉은 지난 1996년 유럽에 출시돼, 5세대째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르노의 전통적인 모델이다. 이제 전동화로 변환된 5세대 세닉 E-TECH가 한국에 모습을 드러낸 것.

세닉의 얼굴. 르노의 새로운 다이아몬드 앰블럼 ‘로장주’가 한눈에 들어온다. 후면부에도 르노의 로장주 마크가 붙어있어 프랑스 군인과 같은 늠름함을 나타낸다.

‘세닉 E-TECH 측면’ 사진=이상진

4,470×1,864×1,571mm의 크기. 허례허식이 없는 프랑스인들의 간결함을 나타낸다. 휠베이스는 2,780mm. 무릎 앞으로 주먹 두 개가 꽉 차게 들어간다. 머리 위로 주먹 하나의 여유가 있다. 센터 터널은 존재하지 않아 2열 중앙에 앉아도 불편함이 없다.

운전석 계기판과 세로형의 센터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돼, 운전자의 시인성이 대폭 향상됐다. 센터 디스플레이 하단부에는 작은 가방이나 소지품을 둘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세닉 E-TECH 후면’ 사진=이상진

차량 총무게 (1,842kg)의 24% (448kg)가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졌다. 차량 시트, 대시보드, 천장 등 탄소 절감을 하기 위해 세닉 E-TECH에 재활용 소재를 적용한 르노의 세심함이 돋보인다.

세닉 E-TECH의 히든카드로 솔라 베이 루프가 더해졌다. 솔라 베이 루프는 앞에서 뒤로 혹은 뒤에서 앞으로 그래픽 루프가 개폐돼, 탁트인 개방감을 선사한다.

세닉 E-TECH는 롱 레인지로 87kWh 용량의 배터리가 장착돼, 최고출력 220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힘을 보여준다. WLTP 기준 최대 625km를 갈 수 있다.

‘세닉 E-TECH 실내’ 사진=이상진

르노 세닉 E-TECH는 2025년 상반기 국내 출시를 목표로 국내 라인업에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스테판 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2026년까지 매해 한 종의 신차와 LCV (Light Commercial Vehicle)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판매 확대 의지를 드러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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