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가 ‘더 뉴 2024 랭글러’ 출시를 기념해 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이자 카멜커피 대표 ‘미스터카멜’(박강현)과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먼저 지프는 ‘Famous for Freedom’ 테마에 맞춰 미스터카멜과 진행한 ‘더 뉴 랭글러 X 미스터카멜 에디션’을 청담과 강서, 일산 등 일부 지프 공식 전시장에 특별 전시한다. 미스터카멜은 현재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카멜커피의 CEO이자 다양한 브랜드와 독특한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탄생시킨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지프 타깃층의 관심사와 겹치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등 다방면에서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미스터카멜만의 해석이 더해진 ‘Famous for Freedom’의 다양한 심볼 디자인이 탄생했다. 비둘기와 평화의 상징, 하트, 미스터카멜의 시그니처 숫자이자 지프의 세븐-슬롯 그릴을 상징하는 숫자 ‘7’, 그리고 24시간 빛나는 자유를 상징하며 빛을 방출하는 숫자 ‘24’ 심볼이 더 뉴 랭글러가 상징하는 자유와 조화를 이루는 하나의 작품으로 거듭났다.
지프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1월 5일부터 7일까지 전국 22개의 지프 공식 전시장에서 더 뉴 랭글러 시승행사를 진행한다. 세일즈 컨설턴트의 자세한 제품 설명을 들으며 직접 신차를 시승하고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행사 기간 내 계약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미스터카멜의 심볼 디자인이 각인된 맨투맨 티셔츠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계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인에게는 미스터카멜의 원화 작품을 선물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6일(토) 단 하루 동안 각 전시장에서 지프만의 감성을 더할 현장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나만의 가죽 굿즈 만들기로 키링, 팔찌, 카드지갑, 러기지택 중 하나를 선택해 지프의 세븐-슬롯 그릴이나 이니셜을 새겨 간직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을 마친 뒤 주요 해시태그와 전시장 내 랭글러 및 체험 사진을 포스팅하면 고객 중 10명을 선발해 특별 선물도 지급한다.
한편, 더 뉴 랭글러는 존재감을 더한 세븐-슬롯 그릴, 편의성과 기능성을 높인 인테리어, 지프의 전설적인 4×4 시스템 등을 갖춰 보다 강력하고 현대적인 오프로더로 거듭났다. 지프는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주행 성능과 랭글러 특유의 감성으로 자유와 모험을 열망하는 모든 이들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