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가 서울택시에 전자영수증 발급을 강화하며 ESG 경영을 확대한다.
티머니가 자원을 절약과 환경을 보호하는 ESG 경영실천을 위해, 서울택시 1만 1,000대에 전자영수증을 도입한다. 티머니는 전자영수증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연말연시 어려워진 택시업계에는 활력을 불어넣고, 동시에 환경보호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티머니 서울택시 전자영수증 시범도입’은 환경보호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환경부에 따르면 연간 종이 영수증을 발급비용은 약 119억 원에 이르며, 쓰레기 배출량은 1,079톤에 이른다고 한다. 이런 종이 영수증을 줄인다면, 종이 영수증을 만드는 과정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 2,641톤을 줄일 수 있다. 이는 20년산 소나무를 94만 3,119그루를 더 심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그만큼 티머니 서울택시 전자 영수증 시범도입에 따른 환경보호 효과에 대한 기대도 크다.
티머니는 연말 택시업계 활력을 불어넣고 전자영수증 활성화를 위해 승객과 택시기사양쪽 모두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26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전자영수증 인증 이벤트’를 준비했다.
승객은 택시 하차시 전자영수증 발급을 요청한 후, 휴대폰으로 발급된 전자영수증을 이벤트 URL(https://forms.gle/hEvD1KVrW5vadW8L8)에 업로드 하면 된다.(참여 개인 정보 제공) 1등 신세계상품권 30만원/ 2등 신세계상품권 20만원/ 3등 신세계상품권 10만원(이벤트 누적 참여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택시기사는(승객에게 제안 가능 : 승객 대상 전자영수증 홍보 목적) 승객이 이벤트 참여시 이벤트 동시 적용. 1등 주유권 50만원/ 2등 주유권 40만원/3등 주유권 30만원을 받을 수 있다.(이벤트 누적 참여순) 이 밖에도, ▲ 참여자 전원(승객,기사 모두) 스타벅스 커피쿠폰 1매를 받을 수 있다,
티머니 Mobility사업부장 조동욱 전무는 “‘이동을 편하게 세상을 이롭게’라는 티머니 ESG 경영 슬로건에 맞춰 전자영수증 도입을 시작했다.”며 “티머니 서울택시 전자영수증이 일상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고객들과 소통하고 종이 영수증을 대체해 자원절약과 환경보호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티머니는 공익을 최우선 가치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대중교통, 고속/시외버스, 택시 등 운수 업계 종사자들과 상생 발전하며 구축된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이동을 편하게, 세상을 이롭게’하기 위한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