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코리아가 전기차 보급 촉진 및 판매 증진을 위해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ID.4고객 대상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폭스바겐코리아가 전기차 판매 증진을 위한 방안으로 마련한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ID.4를 구매하는 고객은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의 29만원대 월 납입금 혹은 36개월 무이자 혜택, 또는 500만원 상당의 카카오 T 포인트 바우처(50만원권 10매) 혜택 중 한 가지를 택하여 제공받을 수 있다.
폭스바겐 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은 “정부의 전기차 보급 촉진 계획에 동참함과 동시에 ID.4 신규 고객 뿐 아니라 기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취지를 설명하며 “앞으로도 폭스바겐 코리아는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의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 전략을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증정되는 T 포인트는 카카오 T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전기차 충전은 물론 택시, 주차, 대리 등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혜택은 올해 10월 1일부터 ID.4를 인도받은 고객 및 신규 구매 고객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지점별 한정 수량, 소진 시 종료)
기존 ID.4 구매 고객 케어를 위한 바우처도 마련되었다. 올 6월부터 9월까지 2023년형 ID.4를 구매한 기존 고객에게는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25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제공한다. (2022년 모델 구매 고객 제외)
프로모션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대리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022년 9월 유럽 외 수출국 중 최초로 국내 출시된 ID.4는 고가 모델 위주였던 수입 EV 시장에서 “모두를 위한 접근 가능한 EV”를 표방한 브랜드의 첫 번째 순수 전기 SUV다. 출시 직후 초도 물량이 완판되었으며 국내 권위 있는 자동차 시상식 2관왕을 달성하고 대한민국 스마트 EV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시장성과 가치를 모두 입증했다.
2023년형 ID.4는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 복합기준 421km, 정부 공인 에너지 소비 효율은 4.9km/kWh로 향상되어 상품성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유럽 수입차 유일의 100% 정부 보조금 지원 받아 매력적인 가격까지 갖춘 2023년형 ID.4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수입 전기차 중 최대 수준의 국비 보조금인 580만원을 지원 받으며, 지자체별 지방비 보조금까지 적용 시 4천만원 후반 대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