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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온, 출범 2년 만에 1조 665억 원에서 3조 6,961억 원으로 매출 3배 이상 껑충

SK온이 2023년 10월 1일부로 출범 2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지난 2년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매출액을 포함해 여러 지표에 있어 외형 성장을 이뤄냈을 뿐 아니라, 기술력에 있어서도 공신력 있는 어워드를 다수 수상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SK온의 법인 출범 이후 성과를 숫자로 알아봤다.

SK온의 성장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매출이다. SK온의 분기 매출액은 2021년 4분기 1조 665억 원에서 2023년 2분기 3조 6,961억 원까지 3.5배로 늘었다. SK온은 출범 이후 6분기 연속 매출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분기평균성장률(CQGR)도 23%를 기록했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올 상반기 매출액은 7조 원을 넘어섰다. 2022년 연간 매출이 7조 6,177억 원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지난 한 해 매출의 90% 이상을 반년만에 달성한 것이다.

SK온의 글로벌 생산능력 역시 출범 당시 40GWh에서 2023년 9월 말 89GWh로 대폭 증가했다. 같은 기간 글로벌 생산공장은 5곳에서 8곳으로 늘어났다.

출범 당시 1,445명이었던 국내 고용 인원은 올 9월 기준 2.4배로(3,411명) 증가했다. 매달 100여 명의 직원을 추가로 채용한 셈이다.

SK온은 2022년 12월부터 2023년 6월까지 프리IPO를 통해 총 4조 8,000여억 원의 자금을 조달했다. 이는 당초 목표였던 4조 원을 20%가량 초과 달성한 규모다. 세계 금융환경이 어려운 가운데 성공적으로 진행된 상장 전 지분투자 유치는 전기차 배터리 시장의 성장 가능성 및 SK온의 발전 가능성을 자본시장에서 공감했다는 의미를 갖는다. SK온은 확보한 자금을 발판 삼아 글로벌 배터리 공급망 구축과 재무건전성 개선에 한층 속도를 낼 예정이다.

기술력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와 연구개발(R&D)도 빛을 발했다. SK온은 2022년, 2023년 2년 연속으로 세계 최대 가전·IT박람회인 CES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올 4월에는 미국 최고 발명상인 ‘2023 에디슨 어워즈’에서 NMC9 배터리로 ‘EV 배터리 향상’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SK온 관계자는 “지난 2년간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다가올 10년을 대비하기 위해 기술개발 및 원천기술 확보, 포트폴리오 다각화, 고객사 확보 등에 전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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