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벚꽃 명소 티맵의 ‘T지금’이 다 알려준다.

티맵모빌리티가 실시간 인기장소·혼잡지역 검색 서비스 ‘T지금’을 통해 진해군항제 등 벚꽂명소 정보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T지금은 전국 1,900만명 이상 운전자들의 주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가장 핫한 장소를 한 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다. 주유소나 전기차 충전소 정보는 물론, 인기 관광지로 향하는 차량 대수까지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티맵모빌리티는 이날부터 T지금 내 ‘진해군항제’와 ‘벚꽂명소’ 테마를 추가로 제공한다. 진해군항제 탭에서는 창원시에서 제공하는 신뢰도 높은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창원시 내 980곳 이상의 벚꽃명소, 주차장, 음식점, 관광명소, 숙소 정보가 제공된다. 벚꽃명소 탭에서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벚꽃명소부터 우리동네 숨은 명소까지 240여 곳의 정보가 제공된다.

T지금은 인위적인 리뷰나 어뷰징 없이 실시간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언제 어느 상황에서나 원하는 목적의 인기장소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사용률이 지속 상승하고 있다.

여름철 물놀이, 연휴기간에는 병원·약국 등 시기와 계절에 맞는 테마를 추가로 제공하며 국민들의 편의를 제공한다. 지난 2021년 9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해 1년 4개월 여만에 누적 1,000만명, 재사용률은 90%에 육박한다.

이한샘 티맵모빌리티 로컬컨텐츠팀 리더는 “창원시와의 협약을 통해 4년만에 열리는 전국 최대 규모 벚꽃축제 흥행에 일조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벚꽃명소 뿐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로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