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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지난해 30만 9,884대 인도로 전년대비 3% 증가하며, 판매기록 경신

포르쉐가 2022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3% 증가한 30만 9,884대의 차량을 인도하며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포르쉐 AG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 데틀레브 본 플라텐은 “우크라이나 전쟁, 공급망 중단, 지속되는 반도체 위기로 상당히 도전적인 한 해를 보냈다”며, “하지만 이처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포르쉐를 소유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꿈을 그 어느 때보다 성공적으로 실현시킨 포르쉐 팀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지역 별 판매량을 보면, 전년 대비 7% 증가한 6만 2,685대를 인도한 유럽 시장의 성장이 돋보였다. 독일에서는 3% 증가한 2만 9,512대가 판매되었다. 북미 시장은 7만 9,260대를 인도하며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이는 지난 해부터 시작된 물류 및 공급 차질을 감안하면 기대 이상의 탁월한 성과다. 가장 큰 단일 시장 중국에서는 코로나 팬데믹 여파로 인한 도시봉쇄 및 물류 차질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2% 감소한 9만 3,286대가 판매되었다. 그 외 시장에서는 13% 증가한 4만 5,141대를 인도하며 긍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제품 별로는 SUV 모델이 수요를 견인했다. 베스트셀링 모델은 카이엔으로 9만 5,604대가 판매되었으며, 8만 6,724대 인도된 마칸이 그 뒤를 이었다. 포르쉐 911은 5% 증가한 4만 410대 판매되며 인기를 이어갔고, 파나메라는 13% 증가한 3만 4,142대가 인도되었다.

포르쉐 타이칸은 공급망 병목 현상과 부품 수급의 어려움으로 전년 대비 16% 감소한 3만 4,801대가 인도되었지만 고객들의 주문 수요는 여전히 높다. 718 박스터와 718 카이맨은 1만 8,203대 판매되었다.

본 플라텐은 “포르쉐는 지난 한 해 동안 긍정적인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독보적인 스포츠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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