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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티, 매출, 승객평점, 운행건수 부문 최고를 뽑는 ‘올해의 기사님’ 시상식 개최

우티가 5일 ‘올해의 기사님’을 선정해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시상식에는 톰 화이트 우티 CEO와 우티 기사, 업계 관계자 및 비즈니스 파트너 등이 자리했다.

우티는 지난 3월부터 매달 운행 관련 지표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이달의 기사님’ 시상을 진행해왔다. 이번에 처음으로 열리는 ‘올해의 기사님’ 시상식은 지난 1년 동안 우티의 성장을 함께한 기사들을 대상으로 감사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의 여정도 협력을 통해 이어나가겠다는 의미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우티의 ‘올해의 기사님’ 선정 기준은 △운행 건수 △매출 △승객 평점 등 3가지 부문이다. 상은 각 부문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으로 구분해 상위 5명인 15명의 기사에게 수여했다. 이 가운데 대상은 각 부문별로 한 명씩 선출했으며, 1년 동안 최다 운행 건수, 최고 매출, 가장 높은 평점을 기록한 3명의 기사가 받았다.

매출 부문 대상 수상자는 지난 8월 ‘이달의 기사님’으로 선정돼 주목받은 바 있으며, 자신만의 매출 상승 노하우를 동료 기사에게 공유하며 수익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그 밖에 특별상과 공로상은 우티의 성장에 공헌이 큰 기사 및 관계자들에게 전달했다.

우티는 지난 1년 수상자들이 보여준 성과와 노력에 보답하고 앞으로의 활약을 격려하기 위해 상장, 꽃다발, 순금 배지 및 최대 100만원에 이르는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했다. ‘올해의 기사님’으로 선정된 기사에게는 차량에 부착할 수 있는 인증서를 제공하며, 우티 앱 프로필에 ‘올해의 기사님’으로 표기되어 승객들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우티는 기존 평가 기준에서 벗어나 다양한 운행 신기록을 보유한 기사에게도 특별상을 수여했다. 노력의 산물로 신기록을 달성한 기사들의 열정을 높이 인정하고, 더욱 많은 기사들이 즐길 수 있도록 축제의 장을 넓히기 위해서이다. 여기에는 부자(父子) 우티 가맹 기사, 공항에서 가장 많은 승객의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 기사, 하반기 매출 신기록 달성 기사 등이 포함됐다.

이 외에 우티 택시의 전신인 우버택시 때부터 인연을 이어온 최장기간 근속 기사, 마음을 잇는 따뜻한 이동을 제공한 ‘고요한M’ 기사 등도 선정됐다. 최장 운행 시간을 기록한 기사는 두 명으로 각각 서울(서초)에서 해남, 서울(홍대)에서 광주까지 운행을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톰 화이트 우티 CEO는 “지난 1년간 우티의 지속적인 성장 배경에는 저희 파트너이자 현장에서 고생해 주신 기사님들이 계시다. 최선을 다해주신 주인공을 모시고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우티는 그동안 기사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해 앱 사용성을 개선하고 지원을 확대해 수입 증대로 이어지게 하는 등 서비스 개선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왔다. 앞으로도 기사님들을 최대한 지원하며 함께 모빌리티 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우티는 기사의 원활한 앱 사용을 돕기 위해 사전 교육을 확대 진행하고 있으며, 대면지원센터와 더불어 유선 및 모빌리티 업계 최초 온라인 원격 지원 등 다양한 소통 창구를 개설해 신속한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7월 시작한 기사 대상 인센티브 프로모션(가맹 4천 원, 중개 1천 원 지급)은 두 차례 연장되어 올해 말까지 진행 중이며, 11월부터는 프로모션 적용 시간을 24시간으로 확대 운영해 기사님들의 수입 증대에 기여하며 운행을 장려하고 있다. 아울러, 기사님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앱의 사용 방법을 간편화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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