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자동차는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2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토요타가 ‘판매 서비스 만족도’에서 1위를, ‘A/S 만족도’에서는 렉서스가 공동 1위를 기록했다.
독립적이고 객관적인 소비자 조사연구로 정평이 있는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7월에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 의향자 총 9만 5,719명을 대상으로 2022 자동차 기획조사를 실시하였다.
‘판매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토요타 브랜드는 총 838점을 받아 지난해 2위에서 올해 1위로 올라섰으며, 렉서스는 837점을 받아 근소한 점수 차이로 2위를 차지하는 등 토요타, 렉서스는 수입차 브랜드 평균 점수인 786점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로써 판매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2015년, 2019년, 2020년, 2022년에는 토요타가 1위를, 2016년, 2017년, 2018년, 2021년에는 렉서스가 1위를 하는 등 토요타, 렉서스 브랜드가 2015년부터 8년간 번갈아 가며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아울러 ‘A/S 만족도’에서는 렉서스가 846점으로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토요타는 838점으로 3위를 차지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현장에서 묵묵히 노력해 주신 딜러의 영업 및 서비스 직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앞으로도 전국의 토요타, 렉서스 딜러와 함께 고객감동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지속적인 고객 만족을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