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도심에서 자연으로 코스 이탈, 레인지로버 이보크라면 OK!

따분한 도심의 출퇴근 길을 벗어나 훌쩍 떠나는 짜릿한 일탈을 감행하고 싶을 때,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라면 안성맞춤이다.

랜드로버의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컴팩트한 사이즈에 랜드로버 SUV 헤리티지를 집약한 다재다능한 모델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날렵한 움직임으로 도심에서 돋보이면서도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 성능으로 어디든 갈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2011년 첫 출시와 동시에 ‘올해 최고의 SUV(SUV of the Year Award)’, ‘올해 최고의 디자인 자동차(World Design Car of the Year)’ 등 전 세계적으로 총 200여 개가 넘는 수상 경력과 함께 럭셔리 소형 SUV 세그먼트를 이끈 혁신적인 모델이다. 1세대 모델은 전 세계적으로 75만 대 이상 판매되는 글로벌 베스트 셀링카로 등극하며 브랜드 역사상 가장 빠른 판매량 증가 기록을 세웠다.

2세대 모델인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레인지로버 패밀리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이어받아 현대적이며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선보인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만의 개성을 강조하는 쿠페 스타일에 날렵한 루프라인을 더해 보다 스포티하며 세련된 감각을 더했다. 이와 함께 차체 일체형 전개식 도어 핸들은 매끄러운 보디 라인을 완성하며 차별화된 우아함과 미래지향성을 보여준다.

인테리어는 고급 소재의 마감재를 적용해 우아함과 안락함을 강조했으며, 깔끔한 표면과 절제된 라인으로 시각적 방해 요소를 배제했다. 특히 터치 프로 듀오는 상하 각각 10인치 듀얼 스크린으로 분리된 구성으로 여러 가지 차량 기능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콤팩트 SUV임에도 21mm가 길어진 휠베이스, 11mm 더 확보된 뒷좌석 레그룸으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구현했으며, 효율적인 내부 설계를 통해 총 26리터의 수납공간도 마련했다. 또한, 기존보다 더 커진 591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제공하며, 폭도 넓어져 접이식 유모차나 골프 클럽 세트 등도 편리하게 실을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모든 트림을 가솔린 모델로 출시한다. 2.0리터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은 뛰어난 효율성과 정숙성,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췄다. 최고출력 249마력, 1,300~4,500rpm 사이에서 뿜어져 나오는 37.2kg∙m의 최대토크를 갖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7.6초 만에 도달한다.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 2(Terrain Response® 2)는 정교한 시스템을 사용해 어떤 지형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보인다. 현재 주행 조건에 맞는 지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설정하고, 엔진 반응, 트랙션 컨트롤 개입 등을 조정한다. 다이내믹, 에코, 컴포트, 잔디밭/자갈길/눈길, 진흙 및 요철, 모래, 암반 등 7가지 모드로 구성돼 있으며 운전자가 직접 선택해 주행할 수도 있다.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올 뉴 디펜더에 최초 적용해 혁신성과 편리성을 인정받고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를 탑재해 보다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피비 프로는 스마트폰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로 직관적 조작과 빠른 반응이 특징. 처음 접하는 운전자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퀄컴 스냅드래곤 820Am칩과 블랙베리 QNX 최신 소프트웨어가 적용돼 동시에 여러 가지 작업도 원활히 수행하며, 피비 프로 전용으로 마련된 배터리를 통해 지연 없이 전원을 켜자마자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개의 LTE 모뎀과 함께 세계 최초로 듀얼 e심(Dual eSim) 장착으로 어디에서든 통신망 사용이 가능하며, 16개의 개별 모듈을 원격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SOTA(Software-Over-The-Air) 기능을 갖췄다. SOTA 기술을 통해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원격으로 차량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어 지도와 앱 등의 다양한 차량 기능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고, 티맵 모빌리티의 T맵을 내장해 기본 내비게이션으로 제공해 국내 고객에게 한층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3D로 렌더링된 차량의 이미지를 차량 주변 환경과 결합시켜 마치 실제 차량이 움직이는 듯한 모습을 구현시키는 3D 서라운드 카메라를 전 트림에 기본 제공한다. 이와 함께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ClearSight Ground View)’는 마치 보닛을 투과하여 바라보는 것처럼 차량 전방을 180º 시야각으로 모두 보여주어 주차가 까다로운 공간, 도로 연석이 높은 곳, 오프로드에서 특히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또한, ‘클리어 사이트 룸 미러(ClearSight Rear View Mirror)’, 도강 수심 감지 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최대 530mm 도강이 가능한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도강 수심 감지 기능은 센서를 이용해 물의 깊이를 파악하고 피비 프로에 수심 정보를 안내해준다.

승객의 편의 사양도 강화됐다. 실내공기 청정 센서 및 이오나이저 시스템을 탑재해 현재 차량 실내의 공기 질을 인포테인먼트를 통해 확인하고, 정화 모드 작동 시 PM2.5 필터로 도심 및 교통이 복잡한 도로에서 발생하는 유해 물질은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낼 수 있다.

이외에도 전방 차량이 멈출 경우 같이 정차하는 스톱앤고(Stop&Go)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P250 S 트림 미적용),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차선 유지 어시스트, 후방 교통 감지 기능, 사각지대 어시스트,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과 시그널 부스터(P250 S 트림 미적용)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탑재했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