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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캐피탈,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리뉴얼 오픈

르노삼성자동차의 전속 할부금융사인 르노캐피탈은 자사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과 비대면 서비스 만족도 증진을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리뉴얼했다.

르노캐피탈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는 이용 고객들이 자신의 금융 상품에 대한 약정 내용 확인, 매 월 청구 및 결제 내역 조회, 원리금 전액 및 부분상환 신청부터 각종 서류 발급 신청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2018년 론칭된 서비스다.

가장 먼저 이번 리뉴얼을 통해서 월 할부금의 정기 결제일 이전에 먼저 결제를 할 수 있는 즉시 결제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됐다. 르노캐피탈을 이용하는 고객은 챗봇을 통해 즉시 결제를 신청하면 자신이 등록한 자동 이체 계좌를 통해 월 할부금을 즉시 납부할 수 있다.

르노캐피탈은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 고객들에게도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문 버전의 챗봇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처음 챗봇을 이용하는 고객은 한국어 및 영어 중 더욱 편한 언어를 선택할 수 있으며, 영어 선택 시에도 국문 서비스와 동일하게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정보 또한 고객 개인의 상황에 맞게 좀 더 세분화 되었다. 예를 들어 르노캐피탈을 통해 다수의 차량을 계약한 고객의 경우, 자신이 이용 중인 모든 금융 상품에 대한 당월 할부금 및 잔여원금 현황 등을 한눈에 요약된 정보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재할부 신청하기 기능은 만기 도래 고객들에게만 보여지는 등 각 고객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만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다.

마지막으로 보험 서비스 정보 확인 및 기본적인 문의 남기기, 개인 정보 변경 요청 또한 챗봇을 통해 처리할 수 있다. 신차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도 챗봇을 통해 당사 신차 구매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이 달의 금융 조건 및 신차 간편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르노캐피탈은 카카오톡 챗봇 리뉴얼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약 한 달 내 르노캐피탈을 이용 중인 고객 중 챗봇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트콘을 증정한다.

르노캐피탈 카카오톡 챗봇은 카카오 플러스 친구에서 ‘르노캐피탈’을 검색하여 친구를 등록한 후 채팅하기를 통해 휴대폰 본인 인증 및 차량 번호 확인을 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 서비스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르노캐피탈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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