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는 유재석과 함께 한 신규 캠페인을 공개했다. ‘중고차 쇼핑 혁명, 케이카’라는 메인 슬로건을 내세우며 업계 선두 이미지를 다져나간다.
케이카의 정체성을 대변하는 영상 속에서 유재석은 “세상이 따라하는 중고차, 세상을 뛰어넘는 케이카”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레드 카펫을 지나 당당한 모습으로 자동차 위로 올라간다. 터져 나오는 음악과 함께 화면이 전환되며 케이카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다양한 서비스들이 자막으로 펼쳐진다. 이어 “이 모든 게, 혁명으로부터”라는 멘트와 ‘중고차 쇼핑 혁명, 케이카’라는 메시지로 케이카가 지속해나갈 또 다른 혁명을 예고하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이번 신규 캠페인에서 케이카는 전국 어디서나 중고차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이커머스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비롯해, 국내 최초 3일 책임 환불제, 전국 1일 배송, 최대 365일 품질 보증 서비스 등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중고차 구매 환경에 ‘혁명’을 불러온 서비스를 함축적으로 강조했다.
이외에도 케이카는 빅데이터 기반의 중고차 시세 시스템 개발(2011년), B2B온라인 중고차 경매 서비스(2011년), 중고차 자체 금융 서비스 ‘케이카 캐피탈’ 도입(2019년), 정확한 차량 정보 전달을 위한 ’3D 라이브 뷰(2019년)’, 이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24시간 즉시 결제 서비스’(2020년), 내차 팔 때 방문-견적-입금-소유권 이전을 하루에 처리하는 ‘내차팔기 원데이 보장제’(2021년) 등 22년간 끊임없는 혁명을 통해 중고차 시장을 이끌어왔다.
이번 캠페인은 주요 지상파 및 케이블TV와 유튜브, SNS 등 디지털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이카는 이번 신규 광고 공개를 기념해 2월 25일까지 ‘케이카는 ㅎㅁ’의 해당하는 정답을 맞추는 고객 100명에게 주유권 또는 음료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초성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