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다이어리

포르쉐, 스마트 기업 1콤마 5에 투자하며, 스타트업 투자 확대

포르쉐는 스마트 시티 테크놀로지 기업 1콤마5에 투자하며 자사 스타트업 투자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한다.

독일 함부르크에 본사를 둔 1콤마5는 탈중앙화 방식과 함께 지속 가능한 탄소 중립 에너지 및 에어 컨디셔닝 기술 시장을 확대해, 저탄소 및 탄소 중립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목표를 추구한다.

재생 에너지(태양광 공급, 열펌프, 에너지 저장)를 기반으로 하는 유럽 전역의 선도적인 전기 설비 기업에 대한 관심 확보와, 성장 자본 제공, 그리고 디지털화에 대한 노력을 지원한다.

스마트 전기세 및 가상 파워 플랜트 등 전용 애플리케이션 및 인터페이스를 통해 미래 에너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네트워킹 콘셉트도 개발 중이다.

포르쉐 AG 벤처 캐피털 포르쉐 벤처스는 슈투트가르트, 베를린, 텔아비브, 팰로앨토, 상하이에 위치해 있으며, 전 세계의 혁신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에 투자한다.

포르쉐는 지난 2016년부터 스타트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며, 개발 단계부터 혁신 기업들과 협력하기 위해 다양한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축해오고 있다. 포르쉐 생태계에는 포르쉐 벤처스 이외, 테크놀로지 및 디지털 분야 ‘포르쉐 디지털’, 컴퍼니 빌더 ‘포워드 31’, ‘악셀 스프링거 SE’와 합작 투자한 ‘APX’ 가 포함된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