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더 뉴 스파크가 ‘2021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 경형 승용차 부문에서 1위를 기록, 7년 연속 고객 만족도 정상 자리를 차지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KCSI는 1992년부터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질적 성장을 평가하는 지표로 전반적 만족도, 재구매 의향, 산업별 특성을 고려한 요소 만족도 등 세 가지 항목을 종합해 고객 만족도를 산출한다.
조사에서 쉐보레 더 뉴 스파크는 100점 만점 중 84.6점을 획득하며 기아차의 모닝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은 각각 88.9, 88.5 점으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요소 만족도는 80.4점으로 전체 평균대비 가장 큰 격차를 기록, 스파크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스파크가 경쟁 모델보다 우수한 평가를 받은 세부 요소들은 주행 안정성, 차량 내·외부 마감, 내·외부 디자인 및 스타일, 가격 대비 다양한 옵션이었다.
더 뉴 스파크는 기존 경차의 이미지를 바꿔준 ‘프리미엄 경차’ 모델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무대에서도 인정받은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능, 다양한 편의사양 및 첨단 기술로 고객 만족을 실현해냈다는 평가다.
국내 경차 중 유일하게 한국 신차 안전도 평가(KNCAP) 충돌안전도 1등급을 인증 받은 스파크는 북미 수출 모델 역시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에서 실시한 정면 및 측면 충돌테스트 종합평가에서 각각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지난해에는 미국 시장조사 기관 JD 파워의 ‘2020년 차량내구성평가’에서 미국 내 경차 부문 1위를 기록하며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더 뉴 스파크는 초고장력 강판과 고장력 강판 비율을 동급 최고 수준인 73%로 높여 단단한 차체 강성을 확보했다.
동급 최다 8 에어백을 탑재하고 경차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뒷좌석에도 사이드 에어백을 적용해 경차의 안전기준을 다시 세웠다. 지난 3월 완공된 GM 창원 도장공장의 최첨단 자동화 설비로 한층 더 미세하고 정교한 마감을 실현,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