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가 4일(수)부터 22일(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자사의 전기 SUV인 e-2008 SUV를 판매하고, 420만원 상당의 단독 혜택을 제공한다. 전기차 시장을 이끄는 ‘MZ 세대(밀레니얼 세대 + 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기차 시대의 주요 고객층으로 떠오른 MZ 세대가 올해 전기차 보조금 소진 전 합리적인 조건으로 생애 첫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푸조 e-2008 SUV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성능, 합리적인 가격, 진보된 ADAS를 모두 갖춰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스타일과 경제성을 모두 중시하는 깐깐한 MZ 세대에게 충분히 통할 수 있는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대상 모델은 전기 SUV ‘푸조 e-2008 SUV GT’로, 100대 한정으로 진행한다. 고객은 푸조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예약을 진행하고, 선택한 전시장의 세일즈 컨설턴트의 안내에 따라 차량을 출고하면 된다.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차량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푸조 제주렌터카 이용권이 주어지며, 여기에 200만원 현금 할인* 및 40만원 전기차 충전카드*, 150만원 상당의 220V 비상용 충전기 무상 제공 혜택까지 모두 적용하면, 최대 42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객 사은품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차량을 출고한 고객에게 푸조 신규 로고가 적용된 프리미엄 굿즈 패키지(렉슨 미노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와 고급 골프우산, 키링으로 구성)를, 전시장에서 시승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애플 에어팟 프로를 선물하는 구매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푸조 e-2008 SUV GT의 판매 가격은 4,940만원이다. 전국 특별 및 광역시를 기준으로, 이번 프로모션 혜택을 더하면 3,606만원(대전시) ~ 3,984만원(서울시)에 구매 가능하다. 보조금 규모가 가장 큰 대전시 기준으로 판매 가격 대비 최대 27%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한편, 푸조 e-2008 SUV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및 인테리어 그리고 풍부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 특징이다. 지난해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상을 수상할 정도로 디자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3D 인스트루먼트 패널로 더욱 새로워진 ‘3D 아이-콕핏’을 적용했다. 또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스톱&고 등 차급을 넘어선 풍부한 ADAS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