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2021년 상반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31퍼센트 증가한 총 15만 3,656대의 차량을 인도하며 사상 최대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카이엔은 전년 동기 대비 12퍼센트 증가한 4만 4,050대 인도되며 성장을 주도했고, 마칸 역시 27퍼센트 증가한 4만 3,618대 판매되며 높은 수요를 기록했다. 포르쉐의 첫번째 순수 전기차인 타이칸은 올해 상반기에만 1만 9,822대 인도되며 2020년도 전체 판매량과 비슷한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대비 22 퍼센트 증가해 총 2만 611대가 인도된 911과 동등한 수준이다. 718 박스터와 718 카이맨은 전년 동기 대비 33퍼센트 증가한 1만 1,922대, 파나메라는 6퍼센트 증가한 1만 3,633대가 인도되었다.
포르쉐 AG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 데틀레브 본 플라텐은 “전 세계 시장에서 포르쉐 제품 수요가 크게 증가했으며, 전동화 모델 판매 비율 역시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는 포르쉐의 성공적인 제품 전략을 입증하는 단서이며, 유럽에서는 이미 약 40퍼센트의 차량이 전동화 모델로 구성된다”고 전했다.
전 세계 지역 별 판매량을 보면, 특히, 미국 시장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50퍼센트 증가한 3만 6,326대가 판매되며 강력한 성장을 기록했다. 중국에서는 23퍼센트 성장한 4만 8,654대 인도되며 계속해서 가장 강력한 시장 지위를 유지했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는 2도어 스포츠카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911은 전년 동기 대비 83퍼센트 증가한 2,324대가 인도되었다. 아시아태평양, 아프리카 및 중동 시장은 25퍼센트 증가한 6만 9,198대, 유럽 역시 25퍼센트 증가한 4만 435대가 인도되었다. 독일에서는 1만 3,094대를 인도하며 22퍼센트 성장을 기록했다.
데틀레브 본 플라텐은 “제품 대기 수요가 많아 상반기 이후에도 긍정적인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며, “이와 동시에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불확실성과 반도체 수급 상황도 예의 주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