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용답서비스센터.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딜러인 한성자동차의 중요한 거점이다. 용답 서비스센터는 동부 간선도로와 인접해, 강남과 강북, 최근에는 주변 신도시 남양주 등지에서도 고객들이 유입되는 중요한 요충지다. 

이곳은 국내 최초의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로 1987년 문을 열어 서울 최대 규모의 서비스센터로 성장해왔다. 벤츠는 물론 한성자동차에게도 의미가 깊은 용답센터는 또한 한성자동차의 정비 수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용답 서비스센터는 사고 수리 워크베이 25개를 포함한 총 43개의 워크베이를 갖고 있어 다른 서비스센터 대비 작업 처리 속도가 빠르다. AMG 전담 정비인력과 워크베이를 별도로 운영해 AMG 고객 편의성도 높다. 24시간 차량 입고지원이 가능하며, 사고 수리 전담팀이 운영돼 간단한 정기점검 및 간단한 소모품 교체는 당일 인도도 가능하다. 토요일에도 오후 5시까지 전일 근무를 하며 시간에 쫓기는 고객들의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용답 서비스센터는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센터 건물을 확장 중이다. 내년 하반기 완공 예정.

한성자동차는 용답 서비스센터를 비롯한 전국의 서비스 네트워크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한성은 용답 이외에 성산, 성수, 성동, 논현 등 서울 시내 10곳과 수원, 인천, 대전, 춘천, 분당 등 전국 주요도시에 11곳 등 모두 21곳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어느 곳에서나 고객의 기대 수준을 뛰어넘는 높은 수준의 정비를 받을 수 있다.

이처럼 정비 네트워크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어서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2018년 7만 798대, 2019년 7만 8,133대, 2020년 7만 6,879대 등 3년 연속 7만 대 이상 판매했다. 올해도 1분기 실적 1만 9,222대로 집계되며, 이변이 없는 한 4년 연속 7만 대 이상을 기록할 전망이다.

판매가 늘어날수록 중요한 건 서비스다. 정비 수요가 따라서 늘어나기 때문이다. 늘어나는 판매량에 따라 정비 네트워크를 보강하고 확대해야하는 이유다. 그 중심에 벤츠 공식딜러인 한성자동차가 있다. 한성자동차는 1985년부터 벤츠를 수입판매해온 국내 최초의 공식딜러로 벤츠 네트워크 및 서비스의 중심축을 맡고 있다.

한성자동차는 수입차 업계 최초로 전국 21개 모든 서비스센터가 KS 인증을 획득했다. KS 마크는 정부가 한성자동차 서비스 센터의 우수성을 인정했다는 의미다. 한성자동차는 서비스 품질경영을 비롯해 서비스 운영체계, 시설장비, 환경 및 안전관리 등 사업장 심사 19개 항목과 서비스 심사 9개 항목 모두에서 국가 표준 이상의 점수로 심사를 통과했다.

이처럼 한성자동차는 고객들의 기대수준을 뛰어넘는 차별화한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 전화는 물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실시간 라이브 채팅 등의 방법으로 정기점검 등의 정비 예약을 받고 있다. 어떤 방법이든 고객이 편한 수단을 이용하면 된다.

한성차 고객들은 자신이 원하는 어드바이저를 지정해 차량을 관리받을 수 있다. 지정 어드바이저 제도를 통해 일대일 관리체제를 구축해 어드바이저의 책임하에 더욱 세심하게 차량을 관리할 수 있다. 어드바이저와의 신뢰관계가 쌓여 ‘믿고 맡길 수 있는 한성 서비스센터’의 이미지는 한층 높아지고 있다.

한성자동차가 자체 개발한 보증 연장 프로그램도 있다. 기존 1년 연장과 2년 연장 보증 상품과 별도로 지난 2월에는 3년 연장 상품까지 출시했다. 이에따라 고객은 기존 3년 10만km의 기본 보증에 최대 6년까지 25만km까지 보증을 받을 수 있다. 2배 이상 늘어난 보증기간 동안 고객은 안심하고, 벤츠를 이용할 수 있다.

한성자동차에는 VIP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다. 한성자동차 VIP 고객들인 TOP 클래스 멤버는 차량 점검에서 특별한 혜택을 받는다. TOP 클래스 전담 서비스 어드바이저가 고객 차량을 관리한다. 한성자동차는 VIP 멤버 전용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우선 예약 시스템도 도입했다. VIP멤버를 위한 각종 정비 혜택 및 픽업 딜리버리도 운영된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