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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코로나 속에서도 지난 한 해 7,430대 판매 기록

람보르기니가 지난 2020년 한 해 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증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람보르기니만의 유연성과 결단력으로 어려운 상황에 대응해 긍정적인 상업적, 재정적 성과를 기록했다.

2020년은 판매량과 인도량 면에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에게 좋은 해였다. 람보르기니는 지난 한 해 동안 전 세계적으로 7,430대를 인도했다.

글로벌 시장 판매 점유율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한 미국은 2,224대를 판매했으며, 독일 (607대), 중국·홍콩·마카오 (604대), 일본 (600대), 영국 (517대), 이탈리아 (347대)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람보르기니는 지난해 핵심 시장으로 떠오른 중국이 올해 전세계 람보르기니 판매량 2위 시장으로 성장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람보르기니의 2020년 매출은 전년 18억 1,000만 유로에서 16억 1,000만 유로로 11% 가량 감소했다. 이는 봄 시즌에 이탈리아 정부의 지사에 따라 코로나19로부터 근로자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70일 간의 공장 생산 중단에 의한 것으로 풀이된다.

코로나19비상 사태에도 불구하고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철저한 비용 관리를 통해 예정되어 있던 다양한 신차 출시 계획들을 이행했으며, 어려운 시기에 신속한 대응과 유연성을 입증했다.

그 결과,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2020년 한 해 동안 우라칸 에보 RWD,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 우라칸 STO, 시안 로드스터, 에센자SCV12, SC20 등 총 6대의 신차들 연달아 선보일 수 있었다.

스테판 윙켈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는 “람보르기니의 즉각적인 대응과 이상적인 모델 라인업, 그리고 제품의 커스터마이징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긍정적인 성과를 기록할 수 있었다”며 “어려운 한 해 동안 람보르기니는 큰 힘을 발휘했고, 세계 럭셔리 산업의 트렌드를 뒤엎으며 람보르기니만의 매력을 지속적으로 상승시켰다”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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