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저공해차 판매 비중 압도적 1위는 렉서스

11월말 기준 저공해차 의무판매 기준을 넘긴 수입차 브랜드는 렉서스, 토요타, 벤츠, 포르쉐 4개사 뿐인 것으로 드러났다. 저공해차 비율이 가장 높은 브랜드는 렉서스로 98%에 달했다.

이들 4개사를 제외한 나머지 수입차 브랜드들은 정부가 정한 저공해차 의무판매 비율 9.5%를 채우지 못했다. 환경부 기준에 따르면 연간 4,500대 이상을 판매하는 자동차 회사는 전체 판매량의 9.5% 이상을 친환경차로 채워야 한다. 이 기준을 충족을 지키지 못하면 500만 원의 벌금이 부과된다.

친환경차 비중이 가장 높은 브랜드는 렉서스로 전체 판매량 7,572대 중 98%인 7,430대가 하이브리드 모델이었다. 거의 전부가 친환경차인 셈이다. 같은 계열인 토요타 역시 전체 판매량 5,444대 중 4,804대 88%가 친환경 모델이었다.

벤츠는 6만 7,333대중 9,633대 14.3%가 친환경 모델로 집계됐다. 벤츠는 저공해 3종으로 분류된 E250이 6,680대로 집계되며, 저공해차 판매를 주도했다.

포르쉐는 누적 판매량 7,082대 중 파나메라, 카이엔, 카이엔 쿠페 PHEV의 판매량이 780대를 기록해, 저공해차 판매 비중 11%를 기록했다.

내연기관을 단종한 볼보는 PHEV의 누적 판매량이 941대로 올해 누적 판매량 1만 1,446대 대비 8.2%를 기록해, 1% 차이로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 올해 남은 기간동안 볼보가 저공해차 판매비중 9.5%를 넘길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같은 기간 BMW의 저공해차 판매량은 3,432대로 전체 판매량 5만 2,644대의 6.5%에 머물렀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