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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코로나 악재에도 3분기 영업이익 20억 유로 달성

포르쉐가 코로나19 악재에도 2020년 3분기 회계 연도 기준 20억 유로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9개월 동안 매출은 194억 유로, 이익률은 10.4퍼센트를 달성했다.

포르쉐는 올해 전 세계 고객에게 총 19만 1,547대의 차량을 인도했다. 비록 전년 대비 5퍼센트 감소한 수치이지만, 전체 시장을 기준으로 볼 때 감소폭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했다. 특히, 봉쇄 조치 이후 빠르게 회복된 중국 시장에서 전 세계 인도 차량의 약 1/3에 해당하는 6만 2,823대의 차량을 판매했다. 이 외 기타 시장에서도 수요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

포르쉐 AG 이사회 부회장 및 재무/IT 담당이사 루츠 메쉬케는 “비록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8퍼센트 감소했지만, 프로세스 최적화를 통해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라며, “이를 통해 자동차 산업의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두 자릿수 이익률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포르쉐 AG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또 다른 성공 요인은 강력한 제품 라인업이다. 포르쉐의 젊고 매력적인 제품 포트폴리오가 고객들의 수요를 이끌었고, 앞으로 몇 달 간의 실적 전망 역시 낙관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신형 911과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이 포르쉐의 혁신성을 증명했고, 두 모델의 판매량 역시 기대 이상”이라고 덧붙였다. 3분기 동안 포르쉐 911은 전년 대비 1퍼센트 증가한 2만 5,400대, 타이칸은 1만 1천여명의 고객에게 인도되었다.

전반적인 경제 악화에도 불구하고, 포르쉐는 향후 5년 간 150억 유로를 전동화와 디지털 관련 신기술에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메쉬케는 “막대한 투자로 단기적 관점에서는 실적이 감소하겠지만, 장기적으로는 회사와 직원들의 미래를 보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또한, “도전적인 시장 환경과 환율이 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매출 이익률 15퍼센트라는 전략 수익 목표를 변함없이 유지할 계획이며, 코로나19 악재에도 포르쉐의 장기 전략을 통해 올해 말 두 자릿수 이익률을 달성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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