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메르세데스 AMG의 작은 거인들

메르세데스 AMG의 작은 거인들을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만났다.

메르세데스 AMG의 콤팩트 모델 A35 4매틱 세단과 A45 4매틱+ 해치백은 “작은 고추가 맵다”는 걸 증명하듯 서킷에서 야무진 달리기실력과 코너링을 뽐냈다.

메르세데스 벤츠가 17일 경기도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8월 출시 예정인 고성능 AMG 모델 4종을 사전에 공개하는 행사를 가졌다. AMG A35 4매틱 세단 , 메르세데스 AMG A45 4매틱+ 해치백, CLA 45 S 4매틱+ 쿠페 세단 등의 콤팩트 라인과 메르세데스 AMG GT 등 4개 차종이다. 서킷에는 AMG GT가 컴팩트 모델들을 거느리고 대기하고 있었다.

벤츠코리아 마크 레인 부사장은 콤팩트 AMG인 35시리즈와 45시리즈를 언급하며, “더 많은 고객들이 AMG모델을 체험할 수 있게 콤팩트 AMG 모델 출시를 준비중”이라고 말했다.

메르세데스 AMG A35 4매틱 세단과 메르세데스 AMG A45 4매틱+해치백 두 대를 타고 서킷을 달리는 기회를 가졌다.

먼저 서킷에 오른 모델은 AMG A35 4매틱 세단. 기존 모델과 내외부의 큰 차이는 없다. AMG 전용 스포츠 시트와 AMG 전용 휠을 적용하는 변화를 줬다.

직렬 4기통 2리터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엔진은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0.6kgm의 힘을 가졌다. AMG 스피드 시프트 7단 DCT가 그 힘을 조율한다. A35 4매틱 세단은 직선구간에서 터보랙 없이 순식간에 속도를 끌어올리며 경주마처럼 달렸다.

전륜구동 기반의 A35 4매틱 세단은 고강도 다이캐스트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크랭크 케이스를 적용하는 등 경량화에 힘을 쏟아 콤팩트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스포츠카 같은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AMG 라인의 막내인 A35 4매틱 세단은 엄청난 힘을 자랑하는 63, 53, 45, 43 시리즈의 형들에 비해서도 뒤지지 않는 달리기 실력을 발휘한다. 계기판을 볼 여유도 없었다. 속도를 체크할 시간도 없이 다가오는 코너를 돌아나가기 바쁠 정도다. 직선로에서는 짜릿한 가속력을 자랑한다.

A35 4매틱 세단에는 AMG 퍼포먼스 4매틱이 적용됐다. 주행속도 뿐만 아니라 횡방향 및 종방향 가속도, 휠의 회전속도, 기어 및 가속페달 위치를 고려해 토크 배분을 완전 전륜구동에서 50:50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굴곡인 심한 AMG에서 4매틱 시스템이 고속 주행 속에서도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이외에도 슬리퍼리,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인디비주얼 등 5가지 주행 프로그램을 포함한 AMG 다이내믹 셀렉트를 통해 엔진, 변속기와 조향반응까지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개별 설정해 안락한 주행과 스포티한 주행을 모두 즐길 수 있다.

다음은 A45 4매틱+ 해치백. 한껏 올라간 리어 스포일러, 전면의 AMG 그릴. 동생인 A35 4매틱+대비 고성능 모델 맵시를 자랑하고 있다.

A45 4매틱+ 해치백은 최고출력 387마력을 자랑하는 신형 M139 엔진이 탑재됐다. 최대토크는 48.9kgm에 달한다. 직렬 4기통 2리터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 엔진과 AMG 스피드 시프트 DCT 8단 변속기 파워트레인은 부드러운 변속으로 강한 힘을 자랑한다.

A45 4매틱+ 해치백은 A35 4매틱 세단보다 더욱 강한 가속력을 나타내며, 역동성을 자랑한다. 고속 주행 시 헤어핀 구간에서 부드럽고 날카로운 조향반응으로 차는 헤어핀 구간을 탈출한다. 좌우로 요동치는 헤어핀 구간에서도 AMG 스포츠시트는 자세를 바로 잡아준다.

헤어핀 구간을 탈출하는 데는 메르세데스 AMG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AMG 퍼포먼스 4MATIC+가 각 휠에 동력을 안정적으로 배분하며, AMG 스피드 웨이의 굽은 트랙을 고속으로 주행하면서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굽이진 헤어핀 구간에서 차는 스포츠카 같은 역동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며, 박진감 넘치는 주행을 선사한다.

A45 4매틱+ 해치백에는 운전자의 다양한 요구사항 및 주행조건에 맞춰 조향 반응을 차별화하는 AMG 다이내믹스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A45 4MATIC+ 해치백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있지만 A35 4MATIC 세단에는 없다. 고성능 모델에 더욱 집중력 있는 안전 운전을 위해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A35 AMG 4매틱 세단과 A45 AMG 4매틱+ 해치백, CLA 45S 4매틱+ 쿠페세단, AMG GT의 정식 제원과 가격은 8월 중순 정식 출시와 함께 가격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