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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시장 핵심 고객 3040세대 공략한 볼보, 1분기 판매 전년대비 27% 상승

볼보자동차가 3월 판매실적에서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1,162대를 기록하며 지난 1월 달성한 월 판매 역대 최다 실적을 다시 한번 갱신했다.

1분기 판매집계에서도 총 3,190대를 기록, 전년 대비 27.1% 성장한 수치로 가장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럭셔리 브랜드로서 대세감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볼보의 성장에는 수입차 시장의 핵심 타깃 층인 3040세대를 공략하는 중형 모델 라인업, 60클러스터가 자리하고 있다. 특히, 모델 별 판매에 있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베스트셀링 카, XC60에 이어 지난해 9월, 국내에 선보인 중형 프리미엄 세단, S60이 570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최신의 패밀리 룩이 반영된 역동적인 디자인, 동급 모델을 압도하는 첨단 안전 시스템 및 편의사양, 업계 최고 수준의 5년 또는 10만km 무상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과 더불어  ‘프리미엄의 대중화’를 모토로 탁월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수입차 시장의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모델이다.

여기에 SUV 열풍 속에서 수입차 시장의 다변화를 위해 선보인 브랜드 아이코닉 모델, V60CC 역시 전체 판매 중 12%의 달하는 판매를 기록해 탄탄한 모델 라인업을 뒷받침했다.

이와 더불어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 것도 눈에 띄는 성과다. 지난해 S60 출시로 국내 판매 차종의 최신화를 마무리한 바 있는 볼보자동차는 새롭게 선보인 모델들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으로 기존 SUV 중심에서 벗어나 다양한 모델이 서로 판매를 견인하는 구조로 재편됐다. 특히, 플래그십 세단 S90과 중형 프리미엄 세단 S60의 수요 확대로 세단 라인업의 판매는 무려 183.3%가 증가했으며, 크로스컨트리 라인업 역시 37.8%가 성장했다.

이에 따라 세부 모델 판매에서도 특정 차종의 쏠림 없이 다양한 모델이 함께 성장을 이끄는 형태의 건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연료 별 판매에서는 가솔린(66%), 디젤(31%), 플러그인하이브리드(3%) 순으로 기록됐다.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한 가솔린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무려 56.4%가 증가했다.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파워트레인 정책에 따른 것으로 지난 2018년 XC40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에 출시되는 모든 신차의 경우 가솔린 엔진만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의 판매는 전년 동기대비 무려 140%가 증가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만식 전무는 “1분기 어려운 상황과 변수 속에서도 물량을 적극적으로 확보하여 출고하고 질적 성장을 위해 서비스센터 등 네트워크를 신규 오픈하는 등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했다”며 “특히 다양한 개성을 지닌 모델들이 브랜드 성장을 이끌어 나가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만큼 앞으로도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국내 고객들에게 스웨디시 럭셔리 가치를 알리기 위한 노력과 투자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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