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더 스포티하고 강력한 성능의 신형 718 GTS 4.0을 새롭게 선보이며, 미드 엔진 스포츠카 라인업을 더욱 확장한다고 밝혔다.
신형 718 GTS 4.0은 ‘718 카이맨 GTS 4.0’과 ‘718 박스터 GTS 4.0’로 구성된다. 신형 718 GTS 4.0에는 718 스파이더와 718 카이맨 GT4에 장착되는 4리터 6기통 박서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출력 400마력(PS)으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4.5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93km/h이다. 특히, 6단 수동 변속기와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결합으로 한층 더 스포티한 주행 경험을 선사할 뿐 아니라 효율성까지 높였다.
718 GTS 4.0에 탑재된 강력한 4리터 엔진은 어댑티브 실린더 컨트롤과 직접 연료 분사 방식의 피에조 인젝터, 가변식 인테이크 시스템을 통해 효율성을 더욱 극대화했다. 빠른 응답성 또한 특징이다.
순식간에 엔진 회전수가7,800rpm에 달하며 다이내믹 댐퍼 컨트롤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만들어내는 풍부한 6기통 박서 엔진 사운드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718 GTS 4.0 역시 718 스파이더와 718 카이맨 GT4의 통합 가솔린 미립자 필터 기술의 트윈 테일 파이프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새들 타입(Saddle-type) 디자인의 배기 시스템은 GTS 모델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블랙 컬러의 리어 하단부 공간을 제공한다.
정밀한 핸들링과 민첩한 스티어링, 뛰어난 코너링 성능을 가능하게 하는 섀시 적용으로 주행 성능 역시 더욱 강화되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통해 섀시를 20mm 낮출 수 있으며, 옵션 사양의 PASM 스포츠 서스펜션 선택 시, 차체를 10mm 더 낮출 수 있다.
PSM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는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 업그레이드된 포르쉐 트랙 프리시전 앱이 포함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포르쉐 액티브 드라이브 트레인 마운트(PADM), 기계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을 지원하는 포르쉐 토크 벡터링 시스템(PTV) 등 다양한 주행 기술 장치들을 탑재했다.
새로운 미드엔진 스포츠카 718 GTS 4.0에는 새틴 글로스 블랙 컬러의 20인치 경량 알로이 휠이 장착된다. 고성능 타이어(프런트 235/35 ZR 20인치/리어 265/35 ZR 20인치)는 크로스 드릴 디스크 및 레드 컬러 캘리퍼가 적용된 향상된 브레이크 시스템을 포함하며,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는 옵션 선택 가능하다.
블랙 알칸타라 소재는 GTS 모델만의 스포티하고 우아한 디자인적 특징을 완성한다. 스포일러 립, 스포츠 디자인 프런트 에이프런의 블랙 컬러 에어 인테이크, 프런트 안개등 및 리어 라이트 렌즈, 리어 범퍼에 적용된 블랙 컬러 요소의 대조적인 디테일은 GTS 차량의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기본 사양의 스포츠 시트 플러스 센터 패널과 스티어링 휠 림, 센터 콘솔, 기어 레버, 그리고 양쪽 도어의 암레스트, 그리고 A필러와 루프 라이닝까지 알칸타라 소재가 적용된다.
카민 레드(Carmine Red)와 초크(Chalk) 컬러는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는 GTS 인테리어 패키지를 통해 선택 가능하다. 타코미터와 안전벨트, 헤드레스트에 각인된 GTS 엠블럼과 바닥 매트에 새겨진 포르쉐 레터링 등에 적용된다. 센터 콘솔 트림 등 트림 요소는 카본 소재로 제작된다.
이 밖에도, 고해상 7인치 터치스크린과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더욱 향상된 트랙 프리시전 앱을 포함한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를 기본 사양으로 지원한다.
모터스포츠를 위해 개발된 스마트폰 앱은 레이스 트랙 주행에서 성능 관련 데이터를 PCM 디스플레이에 표시하고 기록한다. 실시간 교통 정보 및 음성 제어 기능의 온라인 내비게이션 모듈과 포르쉐 커넥트, 그리고 BOSE® 및 부메스터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옵션 사양으로 제공한다.
신형 718 GTS 4.0은 2020년 3월 말 독일에서 출시가 시작된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