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가 자사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글로벌 공개를 기념해, 독일 현지에서 총 2일 간의 특별한 여정을 담은 ‘타이칸 로드트립 파워 테스트 영상’을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9월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된 타이칸의 독보적인 성능은 물론, 제품에 반영된 최첨단 포르쉐 E-퍼포먼스 전략을 국내 포르쉐 팬들에게 더욱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타이칸 로드트립 파워 테스트 영상’ 프로젝트는 2011년 첫 방송을 시작으로 시즌 7까지 인기리에 방영된 국내 유일 자동차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의 메인 프로듀서 및 대표 진행자가 5년 만에 다시 한 팀으로 합류하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포르쉐코리아는 금일 오후 12시, 영상의 기획 및 준비 과정을 담은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타이칸 시승 및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트레일러 필름, 그리고 국내 최초로 타이칸을 공개하는 11월 8일에는 독일 뮌헨부터 베를린까지 이어지는 총 850 km의 여정을 담은 본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영상 제작은 를 기획하고 연출한 서승한 프로듀서가 맡는다.
서승한 프로듀서는 세련되고 도전적인 촬영 기법을 통해 탁월한 성능, 순수한 디자인, 완전한 연결성, 일상적 사용성 등 타이칸만의 독보적인 매력을 영상에 담아낼 계획이다. 또한, 전 시즌 대표 진행자이자, 현 엑스타 레이싱팀 감독 김진표가 드라이버로 참여한다. 15년 레이스 경력으로 전문성을 겸비한 김진표는 타이칸을 직접 운전해보며, 상세한 설명과 함께 솔직한 시승 소감을 전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타이칸 최상위 모델인 ‘타이칸 터보 S’ 로 진행되며, 독일 뮌헨에서 뉘른베르크, 드레스덴을 거쳐 베를린까지 이어지는 총 이틀 간의 여정으로 구성된다. 특히, 차량의 성능을 파헤치고 장단점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던 의 대표적인 코너 ‘파워 테스트’를 콘셉트로, 도심과 교외 지역의 고속 및 저속 구간 주행 테스트, 유럽 지역 전기차 고출력 충전 네트워크 아이오니티에서의 급속 충전 등 타이칸의 주요 사양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포르쉐코리아는 ‘타이칸 로드트립 파워 테스트 영상’을 포함한 다양한 사진 및 영상 콘텐츠를 자사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단계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타이칸 소셜 미디어 콘텐츠는 포르쉐코리아 및 의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내년 하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의 퍼포먼스를 가장 잘 설명해 줄 수 있는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한국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타이칸에 대한 관심과 기대에 부응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