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는 3점식 안전벨트 개발 60주년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도로교통공단과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인 ‘SIT, BELT’를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가족 단위의 이동이 증가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서약 ▲안전벨트 착용 인증샷 올리기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습관 아이디어 공유하기 등으로 참여할 수 있다.
볼보코리아는 추첨을 통해 참가자 1959명에게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1959라는 숫자는 3점식 안전벨트가 개발된 해를 의미한다. 경품으로 볼보의 고향 스웨덴 5박 7일 여행권(동반 1인 포함), 브라이텍스 영유아 카시트, B&W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등이 제공된다.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는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을 위한 ‘SIT, BELT’ 캠페인 페이지를 별도로 마련하고, 이를 통해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에 서약한 참가자 총 1800명을 추첨해 5만원(300명), 1만원(1500명) 상당의 모바일 주유권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볼보코리아는 SK텔레콤 T맵 및 카카오내비와 함께 안전운전 캠페인도 펼칠 예정이다.
오는 18일까지 ‘T맵 x NUGU’를 통해 “안전벨트 OK”라고 말한 뒤 연결되는 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를 제공한다. 목적지까지 과속 없이 200km이상 주행한 도전자 상위 1000명에게 모바일 3만원 주유권을 제공하는 ‘과속 주행 제로’ 미션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100년이 넘는 자동차 역사에 있어 수많은 안전 기술을 선보였지만 아직까지도 안전벨트만큼 많은 생명을 구한 기술은 없다”며 “볼보가 더 많은 생명을 구하기 위해 기술을 공개했던 그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든 운전자 및 탑승자들이 안전벨트를 습관화하는 운전 문화가 정착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