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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티볼리 가솔린 가속지연 관련 `무상점검` 조치

쌍용자동차가 지난달 출시한 ‘베리 뉴 티볼리’ 가솔린 일부 모델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원인규명을 마쳤으며 무상점검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최근 신형 티볼리 가솔린 모델 차주들 사이에서 정차 후 출발을 위해 가속페달을 밟을 때 간헐적으로 가속이 지연된다는 불만이 다수 제기됐다. 쌍용차는 해당 현상에 관한 긴급 분석을 진행했으며, 급격히 더워진 날씨로 인한 노킹센서 오류인 것으로 진단했다.

쌍용차는 “가속 지연은 더워진 날씨 속 주행 및 정지가 반복되는 환경에서 엔진 노킹센서가 민감하게 작동해 엔진제어유닛(ECU)이 엔진 출력을 강제로 조정하면서 발생된 현상”이라고 밝혔다. 노킹센서는 소리•진동•압력변화를 감지하고 ECU 제어를 통해 점화시기를 조절함으로써 노킹현상을 방지하는 부품이다.

이어 “ECU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신호 정확성을 높이면 가속 지연 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쌍용차는 관련 업체와 개선된 소프트웨어 개발 등 필요한 준비를 오는 8월 2일까지 마칠 계획이며 해당 차종 소유자에게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무상점검 대상 고객은 전화 및 인터넷으로 예약 후 편리한 시간에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하면 점검을 받을 수 있다. 점검 결과 이상이 발견되면 무상수리 조치를 받게 된다. 쌍용차는 무상점검 조치 이전이라도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즉시 실행 가능한 방법을 함께 검토하고 있다.

쌍용차는 “고객들에게 깊은 사과의 뜻을 표하며 조속하고 원만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박소현 parking@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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