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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8년 만에 풀체인지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8년 만에 풀체인지를 완료한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국내에 본격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세련된 쿠페형 디자인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여기에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보다 높은 실용성을 갖춘 실내 공간, 효율성과 안전성이 강화된 최첨단 기술이 적용됐다.

외관에서 레인지로버 패밀리 특징인 날렵한 루프라인으로 역동성을 보여준다. 자동 전개식 도어 핸들로 매끈한 외관을 완성했으며 날렵한 디자인의 슈퍼 슬림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로 우아한 모습도 갖췄다. 새로운 바디 컬러로 한국 수도인 서울에서 이름을 가져온 ‘서울 펄 실버(Seoul Pearl Silver)’가 추가됐다.

신형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총 세 가지 출력사양을 갖춘 인제니움 디젤 및 가솔린 엔진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브랜드 최초로 48V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MHEV)이 디젤엔진에 적용됐다. 차량에 장착된 BiSG 및 리튬 이온 배터리는 차량운행 시 에너지를 저장해 엔진구동을 보조한다. 17㎞/h 이하로 주행할 경우 엔진구동을 멈추며, 저장된 에너지는 주행재개 시 엔진가속에 사용된다. 이를 통해 연료효율이 5% 가량 개선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2.0ℓ 4기통 터보 디젤엔진은 경제성과 성능에 대한 최적 조합을 갖춘 최고출력 150마력과 180마력 두 가지 출력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150마력 디젤엔진의 경우 12.5㎞/ℓ, 180마력 디젤엔진은 11.9㎞/ℓ의 복합연비를 달성했다. 2.0ℓ 4기통 가솔린엔진은 249마력의 높은 최고출력과 1300~4500rpm 사이에서 발생하는 37.2㎏·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새로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브랜드 최초 또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최첨단 기능들도 대거 탑재했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운전자 선호도와 행동을 학습하고 시트 위치, 음향 등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스마트 설정 기능, 필요에 따라 가려진 후방시야를 선명하게 확보할 수 있는 클리어 사이트 룸 미러, 전방시야를 확보해주는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전 모델 기본사양으로 적용되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와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TPC)은 운전자를 오프로드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시스템은 정교한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사용해 현재 주행조건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지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더불어 서스펜션 높이, 엔진반응, 트랙션 컨트롤 개입 등을 조정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상의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한다.

이전 모델보다 21㎜가 길어진 휠베이스 덕분에 넉넉한 실내 공간도 확보했다. 효율적인 실내 설계를 통해 총 26ℓ의 추가 수납공간도 마련했으며, 프론트 도어 빈에는 1.5ℓ의 물병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된다. 적재공간 또한 40:20:40 폴딩 리어 시트를 적용해 기본 591ℓ에서 최대 1383ℓ까지 확장된다.

뿐만 아니라 올 뉴 레인지로버의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상하 각각 10인치 듀얼 스크린으로 분리돼 보다 깔끔한 구성으로 디자인됐으며, 여러 가지 차량 컨트롤 기능을 구획별로 나눠 사용 편의성과 직관성을 높였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인컨트롤 애플리케이션이 제공되는 동시에 국내 최초로 SK텔레콤과 협업을 통해 T맵×누구(Tmap×NUGU) 인공지능 음성비서 서비스도 제공된다. 12개의 주차 센서로 최고 30㎞/h 속도 이하에서 작동하는 서라운드 카메라, 쾌적한 실내공간을 위한 공기청정 센서와 실내공기 이오나이저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주행보조 기능으로는 파크 어시스트(평행·직각 주차 및 탈출), 360° 주차센서,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후방 교통 감지 기능, 차선 유지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D180 SE 모델 기본), 사각지대 어시스트 기능(D180 SE 모델 기본)이 안전사양으로 적용됐다.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국내 판매가격(개소세 인하분 적용 가격)은 ▲D150 S 6710만원 ▲D180 SE 7580만원 ▲D180 런치 에디션 7390원 ▲D180 퍼스트 에디션 8090만원 ▲D180 R-다이내믹 SE 8120만원 ▲P250 SE 7290만원 ▲P250 런치 에디션 7110만원 ▲P250 퍼스트 에디션 7800만원이며, 각 트림 모두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함께 제공한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국내 출시를 기념해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만을 위한 특별한 금융상품도 제공한다. 고객 필요에 따라 밸류-업 할부금융, 밸류-업 운용리스, 파워리스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밸류-업 운용리스의 경우 3년 최대 60%의 잔존가치를 보장할 뿐 아니라 D150 S 트림 기준 월 납입금 58만6000원에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동일 모델에 대해 밸류-업 할부금융을 이용할 시 선납금 30%에 월 납입금 53만3000원, 동 선납금에 파워리스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경우 34만6000원의 부담 없는 월납입금으로 올 뉴 이보크를 보유할 수 있다.

박소현 parking@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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