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27일 스포츠웨어 브랜드 휠라(FILA) 및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세컨드라운드(SNRD)와 함께 고성능 브랜드 N의 컬렉션을 선보이고 글로벌 디지털 채널을 구축하는 등 N 브랜드 경험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N 브랜드 컬렉션에는 ‘운전의 재미’라는 철학 아래 고성능 N의 3대 DNA인 ▲코너링 악동(Corner Rascal, 곡선로 주행능력) ▲일상의 스포츠카(Everyday Sports Car) ▲레이스 트랙 주행능력(Race Track Capability)이 담겼다. 이번에 선보인 N 브랜드 컬렉션은 3대 DNA 중 하나인 ‘일상의 스포츠카’ 영역에 해당하는 라이프 스타일 패션 상품들이다.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 휠라와 함께 협업한 소프트 쉘 자켓, 폴로셔츠, 티셔츠, 모자 등 총 10종의 의류,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세컨드라운드와 손잡고 선보인 선글라스 2종 등 모두 12종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의류의 경우 N 브랜드의 상징인 퍼포먼스 블루 칼라를 기본으로 액티브 레드 색상의 포인트를 주는 등 다양한 N 브랜드의 이미지를 활용해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N 브랜드의 슬로건인 ‘Feel the feeling’의 알파벳 ‘F’를 휠라 로고로 표현해 콜라보레이션의 의미를 살리는 동시에 색다른 재미도 선사한다.
선글라스는 벨로스터 N의 엔진 출력을 모델명에 반영해 ‘N250’과 ‘N275’ 2종을 선보였다. N250은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패션 라인업으로 퍼포먼스 블루 컬러와 현대 랠리카(i20 Coupe WRC)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그래픽을 반영해 디자인했다. 주변 빛의 밝기에 따라 렌즈 색상을 바꿔주는 인프라사이트 렌즈를 적용했다.
N 브랜드 컬렉션은 6월 22~23일 독일에서 열린 ‘2019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현장에서 고객들과 첫 만남을 가졌으며, 국내에선 이날부터 현대 브랜드 컬렉션 공식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현대모터스튜디오고양과 휠라 및 세컨라운드 직영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차는 N 브랜드 컬렉션 출시와 함께 브랜드, 상품 라인업, 모터스포츠 활동 등 N 관련 모든 콘텐츠를 담은 ‘N 브랜드 글로벌 디지털 채널’도 오픈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N 브랜드가 가진 감성과 이미지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N 브랜드 컬렉션과 글로벌 디지털 채널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여러 파트너들과 활발한 협업을 통해 유·무형의 브랜드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