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오는 6월 7일부터 7월 7일까지 프랑스 주요 9개 도시에서 열리는 ‘2019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대회 공식 자동차 파트너로서 대회 기간 동안 각국 대표팀 선수단, VIP 및 대회 관계자들에게 최상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싼타페, 투싼, 코나 등 총 96대의 대회 공식 차량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현대차는 ‘Match Predictor presented by Hyundai’와 ‘Hyundai Goal of the Tournament’ 등 2가지 후원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Match Predictor presented by Hyundai’는 월드컵 기간 동안 열리는 경기의 결과를 예측하는 프로그램으로 경기 결과를 맞춘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Hyundai Goal of the Tournament’는 대회 기간 중 최고의 골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으로 FIFA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더불어 현대차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여자 축구 선수들의 역량 강화와 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응원하고자 월드컵 기간 동안 ‘True Passion(진정한 열정)’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대차는 사회의 많은 장벽과 고정관념을 깨고 어려움을 극복한 여성 선수들의 내면 속 강렬한 열정을 존중하고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캠페인에 담았다.
이번 캠페인은 프랑스 여자 축구팀 올림피크 리옹 FC와 영국 여자 축구팀 첼시 FC 소속 선수 10명을 비롯해 월드컵 관련 주요 관계자들의 삶은 재조명하며 그들의 스포츠에 대한 ‘진정한 열정’을 들여다보는 디지털 콘텐츠로 전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월드컵이 결승전이 열리는 경기장에 ‘피파 팬 체험존(FIFA Fan Experience)’을 마련해 현대자동차의 주요 차량 전시를 비롯해 ▲True Passion Shot(스크린 축구), ▲True Passion Selfie(기념사진 촬영) 등 다양한 캠페인 체험 콘텐츠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현대차는 1999년부터 FIFA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프랑스 ‘올림피크 리옹’, 영국 ‘첼시 FC’, 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이탈리아 ‘AS 로마’, 독일 ‘헤르타 BSC 베를린’ 등 유럽 명문 축구클럽을 후원하는 등 최고 인기 스포츠 중 하나인 축구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