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은 지난 29일 여의도 전경련 플라자에서 진행된 ‘2019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자사의 대표 제품인 엔진세정제 ‘불스원샷’이 ‘2019 제6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엔진케어 제품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고 IMO 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활동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나타내는 평가 지수다. 지수가 높을수록 구매 불안 요소가 매우 적음을 의미하며, 품질 및 사후 서비스 면에서 믿고 구매할 수 있음을 뜻한다.
이번 조사는 1월 14일부터 2월 8일까지 전국 남녀 소비자 1,055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120개 산업 부문에 대해 전반적인 안심 수준, 품질, 구매 편의성 등의 항목을 평가하여 순위를 산출했다. ‘불스원샷’은 전체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으며 엔진케어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KPEI 엔진케어 제품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불스원샷은 차량 엔진 관리 필수품으로, 엔진 속 묵은 때를 빠르고 깨끗하게 제거해 항상 새 차와 같이 힘차고 부드러운 엔진상태를 유지시켜준다. 특히 연비 개선, 소음 감소, 출력 향상 등의 기대 효과 외에도 배출가스를 저감시키는 효과가 있어 정부로부터 엔진세정제 부문 최초 녹색기술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불스원샷 한 병을 넣고 5,000km 주행 시 약 24.2kg의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소나무 4그루를 심는 것과 동일한 효과이다.
불스원은 고객이 제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매달 11일 판매처를 직접 방문하여 고객 차량에 불스원샷을 무료로 주입해주고 제품의 사용 필요성과 효과를 알리는 ‘불스원샷 데이’를 실시하고 있다. 특별히 이번 4월 행사에서는 식목일과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제품 시연 대상 고객에게 불스원샷의 환경 보호 효과를 중점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불스원 마케팅 본부장 서훈석 이사는 “불스원샷의 KPEI 4년 연속 1위 선정은 품질 및 서비스의 개선을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과 녹색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