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개막한 2019 서울모터쇼. 수많은 차들이 꽉 들어찬 서울모터쇼 현장은 그야 말로 자동차의 향연을 이루고 있다. 차가 너무 많아 혼란스러운 상황. 오토다이어리는 각 브랜드별 한 개 차종을 주인공으로 뽑아 집중 조명한다. <편집자 주>

마세라티의 주인공은 르반떼 트로페오다.

르반떼 트로페오는 최고출력 590마력, 최대토크 74.85kgf.m 8기통 3.8리터 가솔린 엔진으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9초에 불과하며, 최고속도는 304km/h를 자랑한다.

마세라티는 페라리 연구진과 머리를 맞댄 결과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V8엔진과 Q4 사륜구동 시스템을 결합하고, 통합 차체 컨트롤 시스템을 채택했다.

특히, 르반뗴 트로페오에만 적용된 코르사 주행모드는 최대 가속성능을 발휘해 스포츠카의 정제성을 드러낸다.

르반떼 트로페오에는 차량 전후무게를 50:50으로 배분할 뿐만 아니라 동급 차량 대비 가장 낮은 무게중심을 구형해 역동적이면서도 정교한 핸들링을 발휘한다. 서스펜션은 전륜에 더블위시본, 후륜에 멀티링크 레이아웃을 채용해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가리지않고, 강력한 주행성능과 조종안정성을 자랑한다.

르반떼 트로페오의 가격은 2억 2,700만원이며, 국내 10대만 한정판매된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