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가 트럭, 버스 운전자들의 타이어 구매와 애프터 서비스 편의를 위해 트럭/버스용 타이어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휴대폰용)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브리지스톤의 트럭/버스용 모바일 앱은 크게 ▲대리점 찾기, ▲제품검색, ▲포인트, ▲품질서비스 기능, ▲이벤트 프로모션 으로 구성됐다.

‘대리점 찾기’에서는 브리지스톤 타이어를 판매하는 대리점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 등의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고객 위치서비스를 켜 놓으면 사용자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대리점을 안내해준다. 지역별로도 대리점 검색이 가능하다.

‘제품검색’ 기능으로 타이어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트레드 패턴별로 제품을 조회할 수 있으며, 키워드로도 제품검색이 가능하다.

앱을 설치하고 신규가입과 차량등록까지 완료하면 브리지스톤 코리아에서 1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브리지스톤 포스기기가 설치된 지정 대리점에서 포인트를 타이어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지정대리점은 모바일 앱에서 조회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앱으로 브리지스톤의 신제품 카고 트럭용 타이어 R118(12R22.5)의 품질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보증서비스 신청도 앱을 통해 가능하다. 품질보증제품에 대한 정확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앱으로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브리지스톤 코리아는 제품 및 서비스 관련 주요 공지사항, 프로모션, 행사이벤트 등의 정보를 모바일 앱을 통해 보다 신속하게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브리지스톤 코리아는 2018년 12월 17일부터 2019년 2월 말까지 모바일 앱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앱 출시기념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브리지스톤 트럭/버스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브리지스톤’을 검색한 후 설치 가능하다.

브리지스톤 코리아 요시다 켄스케 대표이사는 “모바일 앱을 통해 트럭/버스 타이어 고객들은 자신에게 맞는 타이어 정보를 시간과 장소 제한 없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됐으며, 구매 또한 더욱 편리해졌다. 국내 고객에게 한층 더 다가가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시작하게 돼 기쁘다. 트럭/버스 운전자들이 더욱 체계적이고 안전한 타이어 관리 서비스를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