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다이어리

포드의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 보호하는 DAT테크놀로지

포드차에는 도로 위에서 일어나는 교통사고에 대한 사회적인 책임을 갖고 포드차량에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를 보호할 수 있는 포드 DAT 테크놀로지를 갖추고 있다. 주차부터 주행까지 포괄하고 있는 DAT 테크놀로지의 다양한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포드 포커스에 탑재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2 ’는 기존 포드의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기술을 기반으로 어려운 주차 상황에 처한 운전자를 돕기 위해 만들어진 기능이다.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된 이 기능은 평행 주차를 도울 뿐만 아니라 자동 평행 주차 시스템까지 갖추어져 있다.  버튼만 누르면 자동 시스템이 주차 공간을 감지하고 측정하는 것이다.  후진 주차 상황에서도 간편하게 ‘직각 주차 모드’를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세계보건기구는 매년 중국에서 26만명의 사람들이 교통 사고로 목숨을 잃는다고 밝혔다.  보행자,  자전거와 오토바이 운전자들은 사망 비율이 무려 60%를 차지한다고 한다.  포드는 이러한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보행자들과 운전자 모두를 도로에서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을 연구하는 데에 힘썼다.

보행자 감지 자동 제동 시스템은 전면 충돌의 심각성을 줄이고 경우에 따라 정면 사고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 장착되었다. 다양한 속도에서 사용 가능한 이 기능은, 차량과 사람 이전에 도로를 먼저 스캔해 충돌 가능한 요소를 감지했을 때 운전자에게 주의를 준다.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을 경우, 시스템이 직접 제동 반응을 해 사고를 피한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