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변덕 심한 날씨에 똑똑하게 대응하는 알티마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고 있는 가운데, 장마철 빗길 운전이나 장거리 주행에 두려움과 부담감을 느끼는 운전자들이 적지 않다. 특히 장마철과 휴가철이 맞물리는 7월을 기점으로 교통사고 발생이 빈번해지는 만큼, 이에 대한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안전 사양들에 자연스레 소비자들의 눈길이 향하기 마련이다. 또한, 휴가 시즌 꽉 막히는 도로 위에서 장거리 주행을 좀 더 즐겁고 편안하게 만들어 줄 편의 사양도 덩달아 주목 받고 있다.

여름철, 날씨는 심하게 변덕을 부리지만, 첨단기술로 무장한 닛산 알티마는 똑똑하게 대응하며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다이내믹한 성능을 즐기면서도 안정감 있는 자세를 유지하며 안전한 주행을 구현하는 것.

액티브 언더스티어 컨트롤(AUC, Active Under-steer Control)이 대표적이다. 빗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시스템이다. 닛산 모델 최초로 적용된 ‘액티브 언더 스티어 컨트롤’은 코너링 시 안쪽 앞 바퀴에 제동을 걸어 회전 축의 움직임을 높임으로써 언더 스티어 현상을 방지해주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젖은 노면에서도 안정적으로 코너링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사각 지대에 위치한 물체를 감지해 경고등 및 경고음으로 위험을 인지시키는 인텔리전트 사각지대 경고(Intelligent Blind Spot Intervention)와 전방 주행 차량은 물론, 그 앞 차량의 상대적인 속도 및 거리까지 감지하는 인텔리전트 전방 충돌 경고(Intelligent Forward Collision Warning) 등의 첨단 안전 기술들을 탑재해 사고 위험성을 대폭 낮춰준다.

장거리 주행 및 고속도로 교통 대란도 알티마와 함께라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알티마의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ICC, Intelligent Cruise Control)’ 기능은 정체된 도로 위에서 운전자의 피로도를 덜어준다.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작동하면 알아서 교통 흐름을 파악해 앞 차와의 거리 및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준다.

이에 더해 강력한 주행성능도 놓치지 않은 알티마는 2.5리터 4기통 QR25DE 엔진과 미국 워즈오토(Ward’s Auto) ‘세계 10대 엔진’ 최다 선정에 빛나는 3.5 리터 V6 VQ35DE 엔진을 장착했다. 두 엔진 모두 D-스텝 튜닝을 적용한 차세대 엑스트로닉 CVT와 조합되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여기에 알티마가 자랑하는 각종 편의 사양들이 더욱 편안하고 즐거운 주행을 선사한다. 알티마에 적용된 ‘저중력 시트’는 장거리 주행 시에 더욱 빛을 발한다. 미항공우주국(NASA) 연구에서 영감을 얻은 저중력 시트는 골반부터 가슴까지 신체의 중심을 단단히 지지하도록 설계돼 하중이 집중되는 것을 분산시킴으로써 장시간 앉아있어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9개의 스피커 및 우퍼를 통해 생생한 음질을 제공하는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BOSE® Premium Audio System)은 풍부한 사운드로 주행 내내 운전자의 귀를 즐겁게 한다.

알티마는 이처럼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바탕으로 안전성과 소비자 만족도 부분에 있어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선정 ‘2018 탑 세이프티 픽(Top Safety Pick)’을 획득하며, 우수한 안전성을 입증했을 뿐만 아니라, 최근 발표된 美 J.D. 파워(J.D. Power)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중형차 부문 1위에 오르며, 실구매자 사이에서 높은 품질 만족도를 기록했다.

한편, 한국닛산은 7월 한달 간 서비스 및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이내믹 쿨 썸머’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닛산 파이낸스를 통해 알티마 2.5 모델 구매 시 월 3만원 대로 오너가 될 수 있으며(2.5 SMART 기준, 선수금 50%, 12개월 할부 선택 시 월 불입금 36,000원),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및 최대 240만원 상당 주유권(현금 구매시)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진행되는 서비스 캠페인은 여름철 차량 관리를 위한 모든 유상수리 항목에 대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단, 사고 수리 작업 및 부품판매 제외). 닛산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는 브리지스톤(Bridgestone) 타이어를 2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으며, 모든 유상 수리 고객들에게 유리 발수코팅제를 증정한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