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지프, 도시의 모험가들을 위한 올 뉴 컴패스 출시

모든 SUV의 시작, 지프가 도시의 모험가들을 위한 새로운 컴팩트 SUV 올 뉴 컴패스를 7월 17일(화) 파주 출판도시에 위치한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에서 공식 출시 행사를 통해 선보였다.

도시의 모험가들을 위해 탄생한 라이프스타일 컴패스, 새로운 컴팩트 SUV 올 뉴 컴패스

올 뉴 컴패스는 ▲현대적이고 젊은 감각과 지프 고유의 디자인 요소가 조화를 이룬 모던하고 세련된 새로운 디자인 ▲독보적인 지프만의 4×4 시스템 및 동급 세그먼트 내 유일한 9단 자동변속기 적용으로 온/오프로드 어디에서도 자신 있는 주행 성능 제공 ▲70여 가지의 첨단 안전 기술 및 손쉬운 편의 사양으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컴팩트SUV이다.

긍정적인 에너지와 도전 정신을 가지고 언제나 모험이 있는 대담하고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꿈꾸며 삶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젊은 도시의 모험가들을 위해 새롭게 탄생한 올 뉴 컴패스는 소형 SUV 레니게이드와 중형 SUV 체로키 사이의 컴팩트 SUV로 지프의 핵심 SUV 라인업을 완성하는 동시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FCA 코리아 파블로 로쏘 사장은 “전 세계는 물론이고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는 컴팩트 SUV 시장에서 당당하게 경쟁할 올 뉴 컴패스를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완전히 새로워진 컴팩트 SUV 올 뉴 컴패스는 지프의 핵심 라인업을 완성하는 모델로 지프의 SUV 리더로서의 경쟁력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 뉴 컴패스는 가솔린 모델인 론지튜드, 리미티드 두 가지 모델을 먼저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며, 가격은 론지튜드 모델 3,990만원 리미티드 모델은 4,340만원이다. FCA 코리아는 올 뉴 컴패스 출시를 기념하여 보다 많은 고객들이 새롭게 재 탄생한 올 뉴 컴패스의 뛰어난 주행 성능과 젊고 감각적인 감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론지튜드 모델은 3,680만원, 리미티드 모델은 3,980만원의 특별한 혜택을 200명에게 한하여 제공한다. (5년 소모성 부품 무상 교환 프로그램 및 부가세 포함)

특별한 어반 어드벤처 라이프스타일 공간에서 출시 행사 개최

지프의 새로운 컴팩트 SUV 모델 올 뉴 컴패스 출시 행사장인 파주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은 올 뉴 컴패스 출시를 위해 기존의 도시적이고 모던한 분위기에 활동적이고 자연친화적인 모습을 더해 도시의 모험가들을 위한 특별한 어반 어드벤처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변모했다.

야외 전시공간에서는 한여름의 녹음과 어우러져 올 뉴 컴패스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올 뉴 컴패스 디스플레이 Zone을 구성하고 3층으로 지어진 실내에서는 다양한 디자인 스케치를 통해 디자인 모티브와 제작과정을 엿볼 수 있는 디자인 Zone, 자신의 성향과 맞는 다양한 야외활동들 (패러글라이딩 VR체험, 킥복싱/트래킹/래프팅/싸이클을 테마로한 크로마키 포토촬영, 짐볼, 파운딩 샌드백, 점핏 트램펄린, 펀치볼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어반 어드벤처 Zone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2층에 구성된 올 뉴 컴패스 디자인 Zone에서는 지프의 수석 디자이너 크리스 피치텔리의 디자인 스케치가 전시되어 지프의 30대 젊은 디자이너가 선보이는 새로운 컴팩트 SUV의 젊고 감각적인 감성을 현장에서 느낄 수 있다.

온/오프로드 어디에서도 자신 있는 올 뉴 컴패스의 완벽한 주행 성능 체험

공식 출시 행사에 이어 개최된 시승 행사에서는 더 대담해지고 모험을 즐기기 원하는 도시 모험가들을 위해 탄생한 올 뉴 컴패스에 탑재된 독보적인 지프의 4×4 시스템을 바탕으로 동급 세그먼트 내 유일한 9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하여 온/오프로드 어디에서도 자신 있는 주행 성능을 경험 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시승 코스가 마련되었다.

이번 시승 행사에서는 총 20여 대의 다양한 색상의 올 뉴 컴패스가 준비되었으며, 시승 코스는 어반 온/오프로드 코스를 포함하여 도심 주행 중 흔히 경험할 수 있는 장애물로 구성된 어반 장애물 코스, 지프만의 독보적인 4×4 능력을 경험할 수 있는 오프로드 구조물 코스 등 왕복 80여킬로를 1시간 30분 동안 주행하는 구성이다.

어반 온/오프로드 코스는 일탈을 꿈꾸는 도시의 모험가들이 다이내믹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맘껏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코스로 일부 정체 구간, 고속 도로 구간, 국도, 와이드 구간 및 산길 등을 다양하게 주행하면서 올 뉴 컴패스의 70여 가지 안전 기술 및 편의 사양을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새롭게 적용된 전동식 선쉐이드가 포함된 커맨드뷰  듀얼 패널 파노라마 선루프는 탁 트인 개방감과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올 뉴 컴패스는 차량 내 손쉽고 편리한 스마트폰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와 차량 내 커넥티비티 센터인 차세대 유커넥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연결성과 편의성이 강화되었으며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차량 내에서 고품질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올 뉴 컴패스 탑승자들은 안드로이드 오토 또는 애플 카플레이 연결을 통해 음악을 듣거나 전화 통화 및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오디오북이나 팟캐스트를 재생하거나 지도를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운전자에게 카카오내비를 활용한 길 안내 및 실시간 교통 정보 및 차선 안내 기능을 제공하고 구글 검색 기능 및 원하는 미디어 앱을 통한 음악 감상을 도와준다. 이 외에도 유커넥트 시스템의 터치 스크린에서 구글 플레이의 인기 앱과 컨텐츠에 손쉽게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해준다.

FCA는 애플 뮤직 카탈로그의 4천 5백만 가지 노래를 즐기고 Alpin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으로 음악을 감상하는 등 다양한 카플레이의 기능들을 통해 소비자에게 놀라운 애플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글로벌 자동차 회사 중 유일하게 애플 뮤직을 통한 브랜디드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히 참가자들에게 더욱 즐거운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고자 시승 중

원 리퍼블릭의 새로운 노래 ‘커넥션’을 포함한 FCA 글로벌 여름 광고 캠페인에 참여한 10인의 뮤지션들의 음악을 플레이리스트에 담아 안드로이드 오토 또는 애플 카플레이와 연동하여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어반 장애물 코스는 도심에서 만날 수 있는 미끄럼 도로, 도로 패임(포트홀), 요철 구간, 계단 주차 구간 등의 돌발 상황들을 재치있게 재연하여 올 뉴 컴패스에 장착된 지프의 4X4기술력이 도심에서 스마트하게 쓰일 수 있음을 시연했다.

오프로드 구조물 코스는 모래 요철 구간, 통나무 웨이브 구조물, 흙/자갈 언덕 구간, 도강 머드 구간 등 다양한 오프로드와 험로로 구성하여 ‘어디든 갈 수 있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지프의 정신에 충실한 독보적인 4×4기술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올 뉴 컴패스에는 최대 토크를 각각의 바퀴에 완전히 전달하여 동급 최상의 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자랑하는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4×4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시스템은 뒤축 분리 기능으로 4×4성능이 필요하지 않을 때 2륜 구동 모드로 자유롭게 전환 가능하며 오토(Auto), 눈길(Snow), 모래(Sand), 진흙(Mud) 네 가지 모드를 제공하는 지프 셀렉-터레인 시스템(Jeep Selec-Terrain system)이 적용되어 어떤 기후 조건에서도 최상의 4륜 구동 성능을 발휘한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