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단 변속기를 장착하고 10세대 어코드가 왔다.
혼다코리아(대표이사 정우영)는 10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어코드 출시 행사를 가졌다.
10세대를 맞이한 신형 어코드는 1.5 터보, 2.0 터보, 2.0 하이브리드 3가지 파워트레인의 4가지 모델로 라인업을 짰다.
이중 어코드 2.0 터보 스포츠는 브이텍 터보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강력한 주행 성능을 보일 뿐 아니라 19인치 알로이 휠, 업그레이드 된 혼다 센싱 등 첨단 사양까지 대거 탑재했다.
어코드는 저중심 설계를 기반으로 전고를 낮추고 전폭과 휠베이스를 늘렸다. 보닛에 강한 포인트를 주고 패스트백 디자인과 새로운 레이저 용접 기술을 도입해 매끈하고 에너지 넘치는 스타일링을 자랑한다.
어코드 2.0 터보 스포츠 모델은 2.0L 직분사 브이텍 터보 엔진과 혼다가 독자 개발한 10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최고출력 256마력, 최대토크 37.7kg.m의 힘을 낸다.
1.5 터보 모델은 1.5L 직분사 브이텍 터보 엔진과 무단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최고출력 194마력, 최대토크 26.5km.g의 주행성능에 복합연비 13.9km/ℓ를 확보했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3세대 i-MMD(intelligent Multi Mode Drive) 시스템이 적용됐다. 복합연비 18.9km/ℓ로 도심연비는 이보다 더 우수한 19.2km/ℓ를 기록한다. 하이브리드 배터리는 기존 트렁크에서 2열 시트 아래로 옮겨 적재공간까지 넓게 확보했다.
어코드 1.5 터보와 2.0 터보 스포츠는 제3종 저공해 차로 인증받아 주차비 할인 등의 혜택을 받는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제2종 저공해 차 인증을 취득해 정부 및 관계 기관의 다양한 보조금과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어코드는 총 3가지 파워트레인의 4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어코드 2.0 터보 스포츠와 어코드 하이브리드 Touring은 혼다 센싱, 레인 와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버튼식 기어 시프트 등 각종 프리미엄 사양이 추가 적용되었으며, 주행 환경 및 노면에 맞게 감쇠력을 조정하는 어댑티브 댐퍼 시스템(Adaptive Damper System)을 탑재해 한 차원 높은 승차감을 제공한다.
화이트, 실버, 메탈, 블랙 4가지 컬러가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되며, 2.0 터보 스포츠 전용으로 레드, 하이브리드와 1.5 터보 모델에는 블루, 샴페인, 커피 메탈 컬러가 추가 적용된다. 가격은 1.5 터보 3,640만원, 2.0 터보 스포츠 4,290만원, 하이브리드 EX-L 4,240만원, 하이브리드 Touring 4,540만원(VAT 포함)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