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대학생 서포터즈 ‘레드 크리에이터 1기’를 모집한다.
올해 첫 출범하는 ‘레드 크리에이터’는 대학생들이 기아차의 마케팅과 고객 경험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기아자동차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기 서포터즈 프로젝트이다.
서포터즈 지원은 4월 19일(목)부터 5월 10일(목)까지 레드 크리에이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모집요강도 확인 가능하다.
금번 선발되는 50명의 대학생들은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 동안 두 차례의 정기 발표회를 통해 기아자동차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레드 크리에이터의 가장 큰 특징은 대학생 기획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멘토링’으로, 팀 별로 기아차 실무진 멘토를 매칭하여 전문적인 멘토링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문제해결 전문가의 1대1 멘토링, 외부전문가의 스토리텔링‧기획‧자동차산업 관련 강연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참가 대학생들은 기획 역량을 향상시키고 자동차 산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레드 크리에이터 활동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에게는 ▲소정의 개인 활동비 지급 ▲우수 활동자 기아차 채용 지원 시 특전 부여▲우수팀 장학금 ▲기아자동차 레드 크리에이터 수료증 수여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레드 크리에이터 활동에는 ▲with KIA 발대식 캠프 ▲기아차 견학 프로그램 ‘레드 탐방로드’ ▲기아차 시승 체험 ‘드라이브 번개’ 등이 포함되며, 최종적으로 10월에 수료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아차는 올 한해 ‘레드 크리에이터’의 활동 결과물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고객 중심 소통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방침이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K-서포터즈 공모전에 이어 젊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레드 크리에이터’를 출범하게 되었다”며 “고객이 보다 만족하는 기아자동차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고객의 눈높이에서 소통하고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