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TCR 코리아 투어링카 챔피언십 일정 공개

TCR의 코리아 투어링카 챔피언십 일정이 확정되었다.

TCR 아시아와 통합전으로 펼쳐지는 8월 25일 개막 경기를 시작으로 2018년 총 3번의 대회(8.25~26 영암 KIC, 9.15~16 인제 스피디움, 11.3~11.4 영암 KIC)가 열리며 각 대회에서 2번씩의 예선과 결승이 펼쳐질 예정이다. 대회 우승자에게 2018년 TCR 국제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2018년 TCR 코리아의 개최가 확정된 이후 국내외 모터스포츠 팬들의 기대와 관심이 집중됐던 가운데 최적의 레이싱 조건과 쾌적한 관람 환경을 고려하여 일정과 장소를 최종적으로 확정하게 되었다.

특히 TCR 코리아와 TCR 아시아의 참가 팀들이 통합전으로 열리는 개막전을 비롯하여 TCR 두 시리즈를 병행할 수 있게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로써 동일한 규정과 차량으로 운영되는 TCR 시리즈의 특성상 TCR 아시아와 TCR 코리아에 모두 참가할 수 있게 되어 더 많은 팀들이 대회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TCR 코리아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제이스 컨설팅이 설립한 코리아모터스포트브릿지가 대회의 프로모터를 맡는다. KMB 전홍식 대표는“TCR 코리아에서는 선수와 팀은 물론 현대, 아우디, 폭스바겐, 혼다, 세아트 등 국가를 대표하는 자동차 브랜드 간의 경쟁이 펼쳐지게 된다. 또한, 새로운 도전을 원하는 해외 드라이버들이 TCR 코리아 참가를 검토하고 있다. 개인과 팀의 순위, 기록 경쟁을 넘어 국가와 브랜드의 자존심을 걸고 레이스를 펼치는 TCR 코리아가 소수의 전유물이었던 한국 모터스포츠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