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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메르세데스-벤츠 대형 트럭급의 고품격과 강인함을 겸비한 299마력의 프리미엄 고하중 중형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뉴 아록스 에어 서스펜션 카고를 국내 최초로 31일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뉴 아록스 1830L 4×2 에어 서스펜션 카고는 대형 카고 기반의 국내 중/대형 운송 환경 및 특장에 최적화된 설계로, 강력한 성능 및 탁월한 효율성과 고하중 적재 능력으로 뛰어난 운송 능력을 발휘하여 고수익 실현을 가능하게 해준다. 한편 편의성과 안전성을 프리미엄 대형 트럭급으로 격상시킴으로써 중형 카고 트럭의 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함과 동시에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인 효율 개념 로드 이피션시를 적용하여 고객의 총 운송 효율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뉴 아록스  1830L 4×2 에어 서스펜션 카고 출시에 앞서 주요 특장 업체들을 방문하여 각종 특장 작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 지원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바디빌더 테크 투어를 진행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2016년부터 카고 트럭 제품 출시 전부터 실시해오고 있는 바디빌더 테크 투어는 특장 업체들에 대한 기술 지원뿐만 아니라 국내 고객들의 니즈 및 특장 업체의 요청을 제품에 대폭 반영함으로써 업계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이사는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목표는 국내 시장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 브랜드가 되는 것”으로 “이번 뉴 아록스 프리미엄 고하중 중형 카고 출시를 통해 트랙터 고객들에 이어 국내 카고 상용차 고객들도 낮은 총 보유 비용 외에도 혁신적인 안전성과 신뢰의 서비스를 결합한 혁신적인 효율 개념인 로드 이피션시를 통해 실질적인 비지니스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며 “앞으로도 고객의 총 운송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탑-클래스 제품과 이를 뒷받침하는 강력한 서비스 체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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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아록스 1830L 4×2 에어 서스펜션 카고는 대형 카고 기반으로 개발되어 메르세데스-벤츠 대형 트럭급의 품격과 편의성은 물론 뛰어난 내구성과 거친 작업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또, 다양한 특장 솔루션과 범용 특장이 가능한 고장력 프레임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중형 카고 비지니스에 있어 신뢰를 한차원 높였다. 또한, 4-bag 타입 후축 에어서스펜션 뿐 아니라 4-point 타입 캡 에어서스펜션을 장착하여 화물 운송의 안정성 및 탁월한 승차감과 핸들링을 제공한다.

뉴 아록스 1830L 4×2 클래식스페이스 에어 서스펜션 카고에는 기존 유로5 엔진 대비 약 5% 이상 연비가 향상된 친환경 유로 6 직렬 6기통 엔진과 화물 운송 차량을 위해 개발된 최첨단 자동 12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 변속기의 조합으로 강력하고 효율적인 파워를 실현하며 299마력, 최대 토크 122.3kgf∙m의 동력 성능을 자랑한다. 또, 동급 최고의 전축 허용하중 7.5톤과 적재함 길이 8,800mm의 넉넉한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동급 최고수준의 적재 능력을 제공한다. 아울러, 전자식 주행 안정 프로그램, 전복 방지 어시스트,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를 기본으로 적용하였고, 리타더를 옵션으로 적용하는 등 혁신적인 보조 제동 시스템으로 뛰어난 제동 성능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뉴 아록스 1830L 4×2 에어 서스펜션 카고는 클래식스페이스  캡의 대형 트럭급 실내공간 및 프리미엄 편의사양을 적용하여 넓은 운전시야 확보와 최상의 안락함을 제공한다. 또, 실외에서도 각종 차량 기능을 제어하는 다기능 컨트롤 키와 엔진이 정지된 후에도 겨울철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무시동 히터, 대형 트럭급 프리미엄 침대, 손쉽게 과적 여부를 확인할 수 축하중 표시장치, 고용량 알루미늄 연료탱크 (390L) 등과 같은 프리미엄 편의 사양을 기본 장착하여 안락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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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