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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가 변하고 있다. 전시장을 새 단장하고 고객 응대와 서비스 품질 개선에도 발 벗고 나섰다. 뉴 푸조 3008 SUV와 5008SUV 출시에 맞춰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려는 노력이다.

푸조의 공식 수입사인 한불모터스는 최근 ‘업 마켓 브랜드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새로 출시하는 3008 SUV와 5008SUV 제품 품질이 한층 더 높아진 만큼 이에 맞춰 브랜드 이미지 개선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제품 개선에 맞춰 고객 서비스 수준을 높여 고객만족도를 끌어올리려는 노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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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대표적인 변화는 ‘딜리버리 존’이다. 고객에게 출고 차량을 전달하는 특별한 공간이다. 푸조는 출고 고객을 위해 마련한 이곳에서 고객이 주문한 차를 전달한다. 한불모터스는 본사가 있는 서울 성수동 푸조비즈타워에 프리미엄 딜리버리존을 설치해 본격 운영 중이다. 이곳에서 처음 차를 전달받은 고객은 3008 SUV를 계약한 임재영 씨. 동근태 영업기획 총괄 상무가 직접 나서 고객과 함께 언베일링을 하고 꽃다발과 기념품을 전달했다.

전시장 리뉴얼에도 나섰다. 전세계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푸조의 전시장 컨셉인 ‘블루박스’에 맞춰 더 고급스럽게 재단장하는 것. 전시장을 푸조의 대표 컬러인 ‘블루’컬러로 입히고 실내 공간도 커뮤니케이션 컬러인 네이비와 화이트 톤을 사용해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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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전시장 컨셉에 맞춰 처음 문을 연 곳은 푸조 인천 전시장이다. 지난 6월 말 오픈한 이 전시장은 한불모터스의 공식 딜러인 에이티모터스가 운영한다. 인천의 수입차 거리인 인주대로변 3층 건물에 자리한 이곳은 국내 푸조 전시장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한불모터스는 또한, 기존에 푸조와 시트로엥을 모두 판매했던 서울 청담 전시장도 푸조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로 재단장했다. 한불은 인천 전시장을 시작으로 모든 전시장 리뉴얼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영업사원과 서비스 어드바이저, 그리고 고객센터 직원 등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도 강화한다. 특급 호텔과 명품 럭셔리 브랜드 수준의 서비스 퀄리티를 목표로 매 분기마다 외부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맞춤 교육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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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프로그램도 대폭 강화한다. 한불모터스는 구매한지 3년 이상 된 푸조 차량의 부품 가격을 할인해주는 ‘리본 캠페인(Reborn Campaign)’을 시행한다. 이는 보증 기간이 만료된 고객들의 차량 유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12년 1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부품 할인 캠페인이다. 3년 이상 4년 미만의 차량 보유 고객들에게는 10%, 4년은 이상 7년 미만은 17%, 7년 이상은 2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7년 이상의 차량 보유 고객들에게는 공임비의 15%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사장은 “프리미엄 ‘업 마켓(Up-Market)’을 공략하기 위해 제품의 퀄리티는 물론, 전시장과 서비스 퀄리티도 프리미엄 브랜드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 것”이라며,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모든 직원들의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전시장과 서비스 네트워크를 점검하는 등 자사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