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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가 국내외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스팅어의 인테리어와 핵심 제원을 밝혔다.

기아차는 25일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의 고급스러운 내장 인테리어와 다양한 주행사항을 공개했다. 스팅어는 기아차의 디자인 역량과 R&D기술력이 집약된 후륜 구동 기반의 퍼포먼스 세단으로 지난달 서울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외장 디자인과 엔진 라인업을 선보인바 있다.

기아차는 항공기 모티브 디자인에 최첨단 기술을 담은 스팅어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스팅어는 기아차 최초로 5가지 드라이빙 모드를가 적용하고, 4.9초만에 시속 100km를 돌파한다. 고성능에 대응하는 제동성능과 최첨단 주행지원기술, 고속도로 주행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사양도 공개됐다.

스팅어는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익스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갖췄다. 스팅어는 ▲항공기의 한쪽 날개를 형상화해 직선을 뻗은 크래시 패드 ▲시인성을 높인 플로팅 타입 디스플레이 ▲항공기 엔진을 닮은 스포크 타입의 원형 에어벤트 ▲다양한 조작감의 버튼을 적용했다. 디스플레이 화면과 조작 버튼 영역을 서로 분리해 입체적으로 구성하고 조작부 내의 멀티미디어와 공조버튼은 상하로 나눠 간결하게 배치함으로써 편의성을 강화했다.

최상의 그립감을 확보한 변속기 손잡이를 적용하고 조작 빈도가 높은 주행 관련버튼은 변속기 부변의 플로어 콘솔에 배치하는 등 완성도를 높였다.

기아차는 스팅어에 스포티한 버킷 스타일 시트에 최고급 나파 가죽을 적용함으로써 강력한 주행성능뿐만 아니라 감성적인 만족감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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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선택적으로 적용될 프리미엄 사운드 렉시콘 스피커에도 유니크한 패턴을 더해 고급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스팅어만의 감성을 담은 클러스터 등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에 초점을 맞춘 사양을 적용해 스포티한 주행 감성을 극대화했다. 내부 인테리어 곳곳에 적용된 반광 크롬 재질과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손바느질 느낌의 스티치도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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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팅어에 적용된 5가지 드라이빙 모드는 ▲스포츠 ▲컴포트 ▲에코 ▲스마트 ▲커스텀 모드로 한층 다양한 주행 경험은 물론 전자제어 서스펜션 연동 시 정밀한 주행환경 조성이 가능하다. 스포츠, 컴포트, 에코 모드에서는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비롯하여 스티어링 휠과 엔진변속 패턴이 다르게 반응한다. 스포츠 모드는 운전자의 주행 성향에 맞게 엔진변속 패턴을 자동으로 선택해주며 커스텀 모드는 각 항목을 운전자가 직접 선택해 다양한 조합을 만들 수 있는 모드다.

실제 엔진음을 각각의 드라이빙 모드의 특성에 따라 조율하는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도 적용됐다.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은 5가지 드라이브 모드별로 달라지는 엔진 회전수에 따라 각각 사운드 신호를 생성하는 것으로 음악의 화성악, 호랑이 울음소리 등을 차용해 다채로운 엔진음을 구현한다.

스팅어 ▲3.3 트윈 터보 GDi모델은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f.m ▲2.0 터보 GDi모델은 최고출력 255마력, 최대토크 36.0kgf.m ▲2.2 디젤모델은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f.m의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스팅어에는 최첨단 안전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기아차 최초로 고속도로 주행보조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드라이브 와이즈의 안전기술과 함께 운전자의 안전한 주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방 충돌 방지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이탈방지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등이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위한 스팅어의 준비는 끝났다”며 “파월풀한 동력성능. 고급스러운 디자인 등 상품성을 갖춘 스팅어가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의 기원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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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