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417-%ed%98%84%eb%8c%80%ec%9e%90%eb%8f%99%ec%b0%a8-h%ec%98%b4%eb%b6%80%ec%a6%88%eb%a7%a8-2%ea%b8%b0-%eb%aa%a8%ec%a7%91

“현대자동차, 고객 여러분과 함께 바꿔 나가겠습니다.”

현대차가 고객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 2기 지원자를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H-옴부즈맨은 제품이나 서비스, 마케팅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듣고 고객과 함께 개선 방안을 만들어가는 현대차의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이다.

현대차는 진정성 있는 소통 채널 마련을 목표로 지난해 H-옴부즈맨 1기를 모집해 첫 활동을 성황리에 진행한 바 있으며 활동 기간 동안 도출된 여러 건의 아이디어가 회사의 여러 활동에 반영돼 실질적인 시행을 앞두고 있다.

오픈 이노베이션을 기반으로 실시되는 이번 H-옴부즈맨 2기는 ‘고객과 함께 바꾸다’라는 슬로건 아래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올해 말 까지 현대차의 상품, 고객가치, 사회공헌 부분에 있어서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는 활동을 하게 된다.

상품 혁신 옴부즈맨은 상품 혁신 아이디어 제안과 상품 옵션 개발 활동을 하게 되며, 고객 가치 혁신 옴부즈맨은 소형 SUV 코나 품질 검증단 활동 및 2030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 활동을 한다. 또한, 사회 혁신 옴부즈맨은 현대차에서 기존에 진행하던 사회공헌 아이디어 도출 프로그램인 H-소셜 크리에이터와 연계해 사회문제해결에 관한 아이디어 제안 등을 실시한다.

특히 각 주제별로 데니스 홍(로봇 전문가), 송길영(다음 소프트 부사장), 김정태(CSV전문가) 등 3인의 전문가와 함께 참여해 H옴부즈맨이 보다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아이이더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4월 17일부터 5월 7일까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H-옴부즈맨 2기에 지원할 수 있으며, 최종 선발된 100명의 H-옴부즈맨은 5월 8일~9일 이틀 동안 개별 통보로 알릴 예정이다.

H-옴부즈맨들은 5월에 있을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동안 각 주제별 프로그램 아래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며, 현대차는 10월 중간 발표회 및 연말 최종 결과 발표회를 거쳐 최종 우수 아이디어를 선발할 계획이다.

H-옴부즈맨으로 선발된 참여자들에게는 활동비 및 멤버심 키트지원. 차량 할인(5%) 및 직영 서비스센터 수리 공임 할인 (15%) 등 명예사원의 혜택이 주어지며, 우수 활동팀에는 현대자동차 해외 공장 견학 기회도 제공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H-옴부즈맨은 아이디어 제안은 물론 상품, 정책 결정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오픈 이노베이션 기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보다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