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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는 30일 한국 국제 전시장에서 열린 2017 서울모터쇼에서 G90 스페셜 에디션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제네시스의 전략 담당 맨프래드 피츠 제럴드 전무와 디자인 담당 루크 동터볼케 전무가 직접 나서 G90 스페셜 에디션 및 제네시스의 다양한 브랜드 활동에 대해 소개했다. 맨프레드 피츠 제럴드 전무는 “제네시스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구매 열망을 불러 일으키는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고객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하를 일으키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7 서울모터쇼에서 제네시스는 일산 킨텍스 제2 전시관에 제네시스 전용 부스를 마련하고, G90스페셜 에디션을 비롯해 제네시스 라인업 차량과 제네시스 차량 적용 파워 트레인 3종 등의 전시물을 선보였다.

미국 판매중인 타우 5.0엔진 G90을 기반으로 제작된 G90 스페셜 에디션은 기존 제네시스 차량과는 다른 색감과 개성을 지니면서도 제네시스 브랜드가 추구하는 장인정신을 담아낸 특별 제작 모델이다. G90 스페셜 에디션은 가장 화려하면서도 정제된 고급스러움의 진수를 보여주는 핀 스트라이프 수트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 되었으며 실제 51년 경력의 핀 스트라이프 장인이 디자인 과정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제작되는 고급 맞춤 정장을 의미하는 비 스포크 수트처럼 G90 스페셜 에디션만을 위한 전용 색상을 개발하였으며 각 모델별 루프-바디 컬러조합을 통해 차량이 지닌 개성과 화려함을 표현하고자 했다.

제네시스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다크-브라운 메칼 그레이 에디션 ▲라이트 그레이 매트 라이트 실버 메탈 에디션 ▲다크 블루 메탈릭 화이트 솔리드 에디션 등 3가지 G90 스페셜 에디션을 전시한다.

개성 넘치는 외관뿐만 아니라 G90 스페셜 에디션에는 고객이 차량에 탑승할 때마다 제네시스의 플래그십 모델로서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인테리어 디자인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G90 스페셜 에디션은 루프-바디간의 투톤 컬러, 독특한 측면의 사이드 캐릭터 라인 등 외관에 이어 시트에서도 핀 스트라이프 수트의 영감을 담아 시트 중앙부에 핀 스트라이프 패턴 라인을 넣어 시원하면서도 감각적인느낌을 살렸다.

인테리어 소재에서도 최고의 촉감과 색상을 가진 누벅 가죽을 차량 시트, 크래시패드, 암 레스트 등에 적용해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루크 동커볼테 전무는 “G90 스페셜 에디션은 오직 한 사람만을 위한 비스포크 수트처럼 고객의 취향에 딱 맞는 차”라며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차”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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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진 daedusj@autodiary.kr